함안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공급업체 추가 선정

함안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공급업체 추가 선정

브릿지경제 2023-02-28 11:47:45 신고

3줄요약
함안군청 청사 전경.
함안군청 청사 전경.

함안군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9개 품목과 공급업체 8곳을 추가 선정했다.

군은 지난 24일 ‘제2차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고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가공식품, 공예품, 체험형 서비스 등 다양한 답례품을 논의해, 답례품 19개 품목과 공급업체 8곳을 추가 선정했다.

농축산물·가공식품분야에서는 수제치즈, 수제요거트, 찐빵, 오븐찰떡, 참기름, 장류, 청국분·청국콩, 5분청국장, 흑마늘엑기스, 현미누룽지, 타조알이 선정됐으며, 생산·제조물품 분야에서는 목공예품, 다육공예품, 타조오일비누가 선정됐다. 또한 관광·서비스·유가증권 분야에서는 군에서 운영하는 무빙보트, 아라힐링사이클, 승마, 칠서 강나루캠핑, 벌초 대행 이용권이 선정됐다.

추가 선정된 답례품은 내달부터 고향사랑e음 답례품 둘러보기에서 선택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2차 심의회에서는 함안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과 다양한 공예품 및 함안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체험형 답례품이 고루 선정됐다”며 “이번 답례품 선정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뿐만 아니라 함안군 홍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답례품 선정위원회는 주재필 위원장을 포함한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함안군 고향사랑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 및 공급업체의 선정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이번 2차 선정에 앞서 위원회에서는 지난 제1차 심의회에서 함안특산품인 곶감·수박 등의 농산물을 포함해 쌀·한우·함안불빵·함안사랑상품권 등 총 13개의 답례품을 선정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