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탄광 118년기념 사진자료...오는 4월 28일 까지 공모

화순군, 탄광 118년기념 사진자료...오는 4월 28일 까지 공모

브릿지경제 2023-02-28 11:48:13 신고

3줄요약
1_ 화순탄광사진공모전 웹포스터
화순군은 폐광을 앞둔 화순 탄광의 기록을 보존하기 위한 ‘화순 탄광 사진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은 공모전에 전시할 작품을 공모하기 위한 홍보 포스터./화순군 제공

화순군이 호남 최대의 탄광으로 지역경제를 이끌었던 화순 탄광을 추억하고 회상할 수 있는 ‘화순 탄광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정부의 ‘제6차 석탄산업 장기계획’에 따라 올해 폐광이 예정된 화순광업소는 118년의 역사를 자랑하지만 이를 기념할 자료는 턱없이 부족한 형편이다.

군은 화순광업소 탄광의 풍경, 작업, 인물, 사건 등의 기록이 담긴 자료 사진을 공모한 후, 9월 경에 공모전을 열 계획이다.

‘화순 탄광 사진 공모전’은 화순 탄광의 과거와 현재를 담은 사진이면 모두 응모 가능하며, 공모기간은 2월 27일부터 오는 4월 28일까지이다.

응모자는 화순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해당 우편이나 이메일로 보내거나 또는 직접 방문하여 응모할 수 있다.

군은 화순 탄광의 역사적 가치가 충분히 담긴 사진, 활용 가능성이 뛰어난 사진, 보존 상태 등이 양호한 사진을 별도 선정해 오는 5월 12일 화순군 홈페이지에 사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작품은 오는 9월에 열릴 ‘화순 탄광 기록 전시회’에 특별 전시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100여 년의 채탄 역사를 써온 화순 탄광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다”며, “화순 탄광을 기록·보존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사진 공모전에 많은 분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공모와 관련하여 문의가 있는 사람은 화순 탄광 사진 공모전 접수처(㈜로컬업)로 문의 가능하다.

화순=홍석기 기자 ilemed@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