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에 '서울패션위크 전용관'…6개 국내 브랜드 홍보

파리에 '서울패션위크 전용관'…6개 국내 브랜드 홍보

연합뉴스 2023-03-07 06:00:05 신고

3줄요약

6월에는 서울패션위크 남성복 브랜드 소개

2023 F/W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 전시회에 조성된 서울패션위크 전용 전시관 2023 F/W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 전시회에 조성된 서울패션위크 전용 전시관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시는 '2023 F/W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 전시회'에서 서울패션위크 전용 전시관을 운영해 6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홍보·판매를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트라노이 전시회는 파리패션위크 공식 수주전시회로 유럽, 중동, 북미 등의 주요 백화점, 편집숍, 온라인 쇼핑몰 구매자가 결집하는 세계적인 행사다. 이달 2∼5일 파리 브롱나이궁에서 열렸다.

서울시는 작년 봄부터 트라노이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파리패션위크 기간에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을 운영해왔다.

올해 트라노이 전시회에 참여한 6개의 서울패션위크 여성복 브랜드는 곽현주컬렉션(KWAKHYUNJOO COLLECTION), 두칸(DOUCAN), 라이(LIE), 므아므(MMAM), 비건타이거(VEGAN TIGER), 티백(tibaeg)이다.

시는 트라노이 측과 전담 세일즈팀을 꾸려 브랜드별로 맞춤 수주 상담을 했다. 또 온라인 B2B(기업간거래) 비즈니스 플랫폼인 르뉴블랙(LENEWBLACK)에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기획전을 열었다.

트라노이 전시회를 마친 6개 브랜드 디자이너들은 15∼1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서울패션위크에도 참가한다.

서울패션위크에서는 총 31개의 브랜드 패션쇼가 열린다. 67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수주전시회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도 진행된다.

이어 6월 22∼25일 4일간 파리 개러지 아멜롯(Garage Amelot)에서 개최되는 6월 파리 트라노이 전시에는 국내 남성복 디자이너 브랜드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 슬링스톤(sling stone), 아조바이아조(AJOBYAJO), 이륙(IRYUK), 얼킨(ul:kin) 5개가 참여한다.

남성복 3개 브랜드의 연합 패션쇼도 열린다.

파리패션위크에 서울패션위크 남성복 브랜드를 선보이는 것은 서울패션위크가 시작한 지 22년 만에 처음이라고 시는 전했다.

송호재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단순한 전시 참여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수주 성과로 이어지도록 서울시에서 세일즈, 홍보, 마케팅 등 측면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bryoon@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