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이재명에 "방탄위해 당 위기 몰아넣는 이기적 모습"

박지현, 이재명에 "방탄위해 당 위기 몰아넣는 이기적 모습"

프레시안 2023-03-07 06:05:49 신고

3줄요약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이 이재명 대표를 두고 "방탄을 위해 당을 위기로 몰아넣는 이기적인 모습만을 보여줄 뿐"이라고 직격했다.

박 전 위원장은 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당 대표가 지난 8개월간 보여준 모습은 국민을 위한 정당의 대표도, 당원을 위한 정당의 대표도 아니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박 전 위원장은 "이재명 의원은 당 대표로 당선된 이후 국민께 했던 약속들을 제대로 지키지 않았다"며 "국민의 삶도, 정치 개혁도, 정당개혁도, 그 어느 것 하나 약속대로 실천하지 않았고 당은 계속 분열되기만 했다"고 지적했다.

박 전 위원장은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 부결을 두고는 "압도적 부결을 예상했지만 찬성표가 겨우 한 표 더 많았다"며 "강성팬덤의 위세에 눌려 앞에서 반대하고 뒤에서 찬성하는 의원들이 많다는 것이 증명됐다. 당내 민주주의가 철저히 망가진 민주당의 비참한 모습"이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박 전 위원장은 "민주당은 지금, 국민의 눈과 귀를 막으려는 윤석열 정부에 맞서서 제대로 싸우지도 못하고 있다"며 "지난 세월 국민을 위해 싸워왔던 민주당이 지금은 누구를 위해 싸우고 있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박 전 위원장은 "민주주의를 위해 죽음도 불사했던 민주당의 김대중은 그러지 않았고, 3당 합당 때 홀로 손을 들고 반대의견이 있다고 말했던 민주당의 노무현도 그러지 않았다"며 "죽음을 겁내지 않고 폭정에 저항했고, 소수 의견도 존중받는 당을 만들어야 한다며, 민주주의를 지켜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박 전 위원장은 "이재명 대표가 결단하라"며 "이재명 대표가 두려워할 대상은 검찰이 아니라 국민이어야 한다. 그래서 이재명의 민주당이 아니라 민주당의 이재명이어야 한다. 그래야만 국민들께서 다시 우리 민주당에 힘을 실어줄 것이다. 그래야 이재명 대표가 국민을 위해 일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청년 당원들이 6일 국회 소통관에서 민주당이 나아가야 할 길이란 주제로 열린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