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고라니가 떨어졌다" 고속도로서 때려박은 고라니, '과실' 몇대몇일까

"하늘에서 고라니가 떨어졌다" 고속도로서 때려박은 고라니, '과실' 몇대몇일까

DBC뉴스 2023-03-08 05:00:00 신고

3줄요약
터널을 나서자마자 떨어진 고라니에 차량 앞 유리가 박살 나면서 운전자가 크게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유튜브 '한문철 TV') / DBC뉴스
터널을 나서자마자 떨어진 고라니에 차량 앞 유리가 박살 나면서 운전자가 크게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유튜브 '한문철 TV')

고속도로에서 갑자기 튀어나오는 고라니 때문에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 가운데 이번에는 하늘에서 떨어진 고라니가 운전자를 덮친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1일 유튜브 '한문철 TV'에는 지난해 12월 22일 오후 6시께 대전 서구의 한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사고 영상이 제보됐다.

영상을 제보한 A씨는 사고 당시 늘 출퇴근할 때 이용하는 고속도로를 달리며 한 터널을 지나고 있었다.

그런데 A씨가 터널을 빠져나오자마자 하늘 위에서 무엇인가 커다란 물체가 쾅 하고 떨어지며 순식간에 차 앞 유리를 강타했다. 하늘에서 떨어진 건 다름 아닌 고라니였다.

(유튜브 '한문철 TV') / DBC뉴스
(유튜브 '한문철 TV')

터널 출구 위 경사진 언덕에서 미끄러진 고라니가 그대로 A씨 차에 내리꽂히면서 앞 유리를 뚫고 A씨 얼굴을 가격, 고라니는 그대로 뒷좌석에 처박혔다. 이 사고로 A씨는 얼굴이 피 범벅이 될 정도로 크게 다쳐 병원에 입원해야 했다.

한문철 변호사는 이에 대해 "고라니가 못 오도록 펜스를 쳐놨어야 한다. 이건 100% 도로공사 책임"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자칫하면 사망할 뻔했다. 도로공사에서 전국의 고속도로 터널을 전부 다 점검해야 한다. 이번을 계기로 한국도로공사와 민자고속도로 양쪽 모두 전체적인 점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이런 날벼락이 있나. 운전자분 몸조리 잘 하시고 얼른 회복하시길", "정말 재수가 없었다. 타이밍이 기가 막히다", "차에까지 들어오다니 트라우마 생기겠다", "고라니가 아니라도 언제든 토사가 밀려내려올 구조다. 담당 공무원 점검 부탁드린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유튜브 '한문철 TV') / DBC뉴스
(유튜브 '한문철 TV')

Copyright ⓒ D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