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경영' 강조한 정용진 부회장, 이마트24 첫 상품전시회 방문

'현장 경영' 강조한 정용진 부회장, 이마트24 첫 상품전시회 방문

머니S 2023-03-08 13:59:43 신고

3줄요약
이마트24가 창사 이래 첫 상품전시회 '딜리셔스페스티벌'을 개최한 첫날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직접 방문하며 현장경영에 나섰다.

이마트24의 '딜리셔스페스티벌'은 올해 사업 전략 및 상품 트렌드, 매장운영 노하우를 경영주와 공감하는 자리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마트24 상품전시회 '딜리셔스페스티발'은 6400여개 매장의 경영주와 34개 협력사에서 참석하며 전시관은 플러스관, MD컨셉관, 상생관으로 구성됐다.

플러스관에서는 마케팅, IT서비스 등 매장 운영의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하고, MD컨셉관은 23년 상품 트렌드와 상품운영전략 소개 및 다양한 신상품에 대한 체험을 제공한다. 상생관은 이마트24 본사와 경영주, 제조사, 예비경영주간의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정 부회장은 이날 "어려운 시기일 수록 고객과 상품이 있는 현장에 해법이 있다"며 현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리테일 비즈니스의 핵심은 고객이고 고객과 유통업체가 대화할 수 있는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는 상품과 서비스"라며 "특히 불확실한 경영환경 시대에는 기본으로 돌아가 고객과 상품에 더욱 광적으로 집중하여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혁신할 때 위기를 돌파하고 더 큰 도약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2020년과 2021년에 이어 올해까지 총 3차례의 신년사를 통해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을 언급하며 고객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해왔다. 이날 현장을 찾아 첫 연간 흑자전환에 성공하고 창사 이래 첫 상품전시회를 연 이마트24 임직원들을 격려하며 다시 한번 고객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매출 2조원을 돌파하고 영업이익 68억으로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 이번 첫 상품 전시회를 통해 상품 및 디지털 혁신 전략을 경영주와 공감하며 미래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