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글로벌기업 CEO 출신 여성 사외이사 후보 2명 추천

SK이노, 글로벌기업 CEO 출신 여성 사외이사 후보 2명 추천

머니S 2023-03-08 16:59:55 신고

3줄요약
SK이노베이션이 글로벌기업 최고 경영자(CEO) 출신 2명을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했다. 이사회 전문성과 다양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SK이노베이션은 8일 이사회를 열고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김주연 전 P&G Oral Care& Grooming 한국·일본지역 부회장과 이복희 롬엔드하스전자재료씨엠피코리아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후보들은 3월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선임될 예정이다.

김주연 사외이사 후보는 30년간 소비재 업계에 종사한 전문가다. P&G 한국 대표이사 사장, P&G 질레트 아시아 총괄대표, P&G Oral Care & Grooming 한국·일본지역 부회장을 역임했다. 한국인 최초로 P&G 글로벌 Grooming 최고 마케팅 책임자로 발탁돼 마케팅 전문가로 인정받은 만큼 경영 전문성을 발휘해 SK이노베이션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복희 사외이사 후보는 듀폰코리아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듀폰코리아 그룹인 롬엔드하스전자재료씨엠피코리아 대표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삼성종합화학 연구·개발(R&D) 출신으로 다우 코리아 R&D 센터장, 듀폰 전자&이미징그룹 이미지솔루션사업부 총괄 전무 등을 거쳤다. 화학, 신소재 관련 비즈니스 경험을 기반으로 SK이노베이션 사업 관련 의사결정에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SK이노베이션 이사회는 실질적인 독립성을 유지하고 경영의사결정 과정을 감독 및 견제할수 있도록 법령에서 정한 사외이사 비율(50% 이상)을 초과해 71.4%로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추천한 사외이사 2명이 선임되면 사외이사 수가 기존 5명에서 6명으로 늘어나 사외이사 비율이 75%가 된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독립성·전문성·다양성 원칙을 기준으로 전문성 있는 이사를 선임하고 있다"며 "선진 지배구조 구축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