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KBS기자 라디오서 '전주 돼지우리 냄새' 발언…사과촉구""

국민의힘 "KBS기자 라디오서 '전주 돼지우리 냄새' 발언…사과촉구""

아이뉴스24 2023-03-08 20:55:45 신고

3줄요약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KBS 소속 A 기자가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전라북도 전주시를 비하하는 듯한 발언한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성명서를 내고 김의철 KBS 사장에게 사과를 촉구했다.

8일 국민의힘 공정미디어위원회는 성명서를 "KBS가 또 대형 방송사고를 쳤다. 이번에는 특정 지역을 비하하는 막말이 공중파를 타고 전국으로 생방송 됐다"며 "KBS 사장은 당장 관계자들을 징계하고, 전주시민과 대한민국의 모든 시청자에게 지금 당장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본관 전경. [사진=KBS]

지난 7일 KBS1 라디오 프로그램 '성공 예감 김방희입니다'에 출연한 한 A 기자는 진행자와 전주에 있는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를 서울 이전 찬반에 관한 대화를 나눴다.

대화를 이어가던 중 A 기자는 "제 친구 중에도 운용역(자금 담당 인력)으로 있다가 도저히 못 살겠다. 여기 소 냄새 난다. 돼지우리 냄새난다. (웃음) 그러면서 올라온 친구도 있다"고 말했다.

A 기자는 "실제로 여기 개인에게는 굉장한 고통이다"라며 "그러면 지방은 이런 종류의 고부가가치 산업은 절대로 못 가지느냐 이런 건 다 서울만 가져야 하느냐 이런 얘기가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진행자는 "전북 전주 지역 분들 언짢을 수도 있는데 현실적으로 운용역들이 하는 얘기니까. 그런 고민도 있다는 점 이해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방송분 다시 듣기는 현재 삭제된 상태다.

국민의힘 공정미디어위원회는 "지금 전주에 사는 65만 명의 전주시민들은 모두 다 고통 속에 살고 있다는 말인가"라며 "시청자들 항의가 빗발치자 KBS 자체 심의에서도 이 문제가 지적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 수신료로 운영되는 공영방송에 나와, 그것도 KBS 기자라는 사람이 할 말이 있고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위원회는 "KBS 노조도 성명서를 통해 'KBS의 기본 가치를 정면으로 무너뜨린 지역 비하 발언'이라고 비판했다"며 "KBS 기자가 '친구의 말'을 빌려 대한민국 공중파를 희롱한 이 사건은 기본조차 하지 못하는 KBS의 현 수준을 여실히 보여주는 증거이다"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말이 사실인지조차 의심스럽다. 국민연금공단은 KBS 기자에게 '전주에서 소 냄새, 돼지우리 냄새 난다'라고 말한 해당 직원을 찾아 사실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며 "만약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면 KBS는 지역 비하가 아니라 조작 방송을 한 셈이다"라고 했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