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사고인가 범행 은폐인가" 부사관 아내 숨진 교통사고…사고차량, 전속력 돌진 후..경악

"단순 사고인가 범행 은폐인가" 부사관 아내 숨진 교통사고…사고차량, 전속력 돌진 후..경악

DBC뉴스 2023-03-09 19:00:00 신고

3줄요약

뉴스1에 따르면 사고 당시 CCTV 영상을 확인한 결과, 부사관이 몰던 차량은 가속 돌진 후 옹벽을 들이 받아 차량 앞부분이 심하게 파손되는 등 사실상 '반파'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뜻하지 않은 사고로 가족을 잃은 부사관 아내의 가족들은 해당 사고에 대해 강한 의구심을 품고 있다.

◇새벽 단독 교통사고로 2명 사상…숨진 동승자는 '운전자 아내'

9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전 4시 58분(신고 시각 기준)쯤 동해시 북평동의 한 도로에서 A씨(47)가 몰던 싼타페 승용차가 굴다리 옆 옹벽을 들이 받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조수석에 타고 있던 B씨(41·여)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지고, 운전자 A씨는 다발성 골절 등의 중상을 입고 강릉지역 대형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인근 육군 모 부대에서 복무 중인 부사관으로 확인됐고, 숨진 동승자 B씨는 A씨의 아내인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해당 사고 원인과 B씨의 사인을 밝히기 위해 검시를 진행했다. 또 사고를 낸 A씨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한 상태다.

지난 8일 새벽 4시 58분쯤 동해시 북평동의 한 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장. 이 사고로 운전자 A씨(47)가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고 A씨의 아내로 확인된 B씨(41·여)가 숨졌다. (강원도소방본부 제공) 2023.3.9/뉴스1 ⓒ News1 윤왕근 기자
지난 8일 새벽 4시 58분쯤 동해시 북평동의 한 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장. 이 사고로 운전자 A씨(47)가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고 A씨의 아내로 확인된 B씨(41·여)가 숨졌다. (강원도소방본부 제공) 2023.3.9/뉴스1 ⓒ News1 제공

◇사고 당시 영상·사진보니…전속력 돌진 후 '꽝'

이날 <뉴스1> 이 입수한 사고 영상과 사진에는 당시 참혹했던 상황이 그대로 담겨 있었다.

사고가 난 곳은 동해시 북평동에 위치한 일반도로로, 동해시와 삼척시를 이어주는 굴다리가 위치한 곳이다. CCTV가 위치한 지점에서 굴다리를 지나면 삼척으로 진입하는 도로와 이어지고, 좌측은 북평산업단지 진입로다.

CCTV 영상 확인결과, 정확한 사고 시각은 지난 8일 오전 4시 52분으로 확인됐다.

해당 CCTV는 상습 침수지역인 굴다리 강수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설치됐기 때문에, 굴다리 옆 옹벽을 들이받은 해당 사고 당시 상황이 그대로 담겨 있었다.

영상에서 부사관이 몰던 싼타페 차량은 동해 북평동 방향에서 굴다리 방향을 향해 전속력에 가까운 속도로 내달렸다.

이 차량은 순식간에 옹벽을 세게 충돌했고, 큰 충격에 차량 뒷부분이 높이 들리더니 이윽고 멈춰섰다.

사고 직후 차량에서 사람이 내리는 모습은 포착되지 않았고, 인근 다른 CCTV를 확인한 결과 사고 후 5~6분 뒤 경찰이 사고수습을 위해 도착하는 모습이 보였다.

사고 이후 사진을 보면 A씨가 몬 사고 차량은 사실상 반파됐다고 볼 수 있을 만큼 앞 부분이 크게 파손됐다. 차량이 빠른 속도로 내달리다 사고가 난 것으로 추측되는 부분이다.

◇숨진 아내 외상 흔적 無…남편, 조수석에 '물체' 싣고 사고장소 맴돌아

이 같은 '교통사망사고'를 처리하기 위해 조사를 하던 경찰은 이 과정에서 교통사고 외 다른 범행을 의심케 하는 정황을 포착, 군사경찰과 합동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이 해당 사고 관련 조사를 확대한 것은 사고 직후 실시한 검시 결과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해당 사고 직후, 사고 원인 조사를 위해 숨진 아내 B씨에 대한 검시를 진행했다. 검시는 경찰 과학수사팀에 의해 이뤄졌다. 검시 결과, B씨 시신에서 교통사고로 인한 것으로 볼 만한 큰 외상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같은 사고로 남편인 A씨는 다발성 골절 등 중상을 입고 대형병원으로 이송된 반면, 더 큰 충격을 입었을 것으로 보이는 숨진 아내 B씨에게선 외상 흔적이 발견되지 않은 것이다.

경찰은 검시 결과 등을 근거로 의문점을 품고 수사를 확대한 것으로 보인다.

우선 경찰은 사고 전 A씨의 행적이 담긴 CCTV를 확보해 분석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경찰은 A씨가 사고 전, 사고 장소 주변을 배회하는 모습을 포착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경찰이 확보한 CCTV에는 A씨가 사고 전, 차량 조수석에 모포로 감싸진 어떠한 '물체'를 싣는 장면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8일 새벽 4시 58분쯤 동해시 북평동의 한 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장. 이 사고로 운전자 A씨(47)가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고 A씨의 아내로 확인된 B씨(41·여)가 숨졌다. (강원도소방본부 제공) 2023.3.9/뉴스1 ⓒ News1 윤왕근 기자
지난 8일 새벽 4시 58분쯤 동해시 북평동의 한 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장. 이 사고로 운전자 A씨(47)가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고 A씨의 아내로 확인된 B씨(41·여)가 숨졌다. (강원도소방본부 제공) 2023.3.9/뉴스1 제공

◇황망한 아내 가족…"단순 교통사고 아닌 것 같아"

해당 사고로 숨진 부사관 아내 B씨의 가족들은 황망함을 떨치지 못하는 한편, 해당 사고에 대한 강한 의구심을 품고 있었다.

이날 숨진 B씨의 친인척인 C씨는 <뉴스1> 과의 통화에서 "A씨가 처음에는 졸음운전을 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가족들이 물었을 땐 'B씨와 함께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했다'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C씨는 "(B씨에게는)아직 어린 자녀들이 있는데, 아이들을 두고 죽을 수 있겠냐”고 원통해 했다.

그러면서 "처음에는 단순 교통사고 인줄 알았지만 경찰이 부검을 해야한다고 하는 것을 듣고 단순 사고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A씨의 사고 전 CCTV를 확보·분석 중이지만, 교통사고 위장 여부 등 다른 범행 가능성에 대해선 일체 함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전 CCTV 등을 토대로 조사를 하고 있지만 수사 중인 사안으로 구체적인 부분은 밝힐 수 없다"며 "또 다른 CCTV 확보·분석, 사망자 부검을 통해 추가 조사할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

운전자 A씨가 인근 육군 부대 소속 부사관으로 확인되면서, 군사경찰도 투입돼 경찰과 합동수사를 벌이고 있다.

Copyright ⓒ D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