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치모터스 진실 밝힌다…검찰, 김건희 여사 출석 등 전방위 조사

도이치모터스 진실 밝힌다…검찰, 김건희 여사 출석 등 전방위 조사

아이뉴스24 2023-03-09 19:02:39 신고

3줄요약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검찰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개입 의혹 등과 관련해 수사에 나섰다. 검찰은 김건희 여사의 출석 조사 등을 포함해 다양한 방식으로 관련자들을 조사할 방침이다.

9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의혹을 밝히기 위해 주가조작 가담자 등을 상대로 참고인 조사를 진행 중이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3일 경북 포항 죽도시장을 방문해 시민과 인사하고 있다. 2023.03.03. [사진=대통령실]

검찰은 현재 진행 중인 수사 결과를 토대로 대상에 제한을 두지 않고 진실 규명을 위해 노력할 것이란 입장이다. 특히 검찰은 김 여사에 대해서도 다를 것이 없다고 설명했다. 김 여사는 현재 피고발인 신분이다.

앞서 검찰은 코바나컨텐츠의 협찬 의혹과 관련해 김 여사에 대해 두 차례 서면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후 검찰이 김 여사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리면서 '봐주기 수사'란 비난이 일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지난해 발의한 바 있는 '김건희 특검법'을 이날 다시 발의키로 했다. 민주당은 특검 수사의 범위를 축소하는 등 정의당의 의견을 반영했다는 점을 강조하며 정의당에 '쌍특검'(대장동 50억클럽+김건희 특검) 공조를 위한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한 자리에서 "민주당은 오늘 '김건희 여사 특검법'을 발의하겠다"며 "주가조작부터 코바나컨텐츠 의혹까지 모두 포함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