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기자 방송서 대놓고 "전주서 돼지우리, 소 냄새" 웃으며 조롱…민주당도 경악

KBS기자 방송서 대놓고 "전주서 돼지우리, 소 냄새" 웃으며 조롱…민주당도 경악

DBC뉴스 2023-03-10 01:00:00 신고

3줄요약
KBS/DBC뉴스
KBS/뉴스1 제공

KBS 현직 기자가 전북 전주를 두고 "소 냄새, 돼지우리 냄새가 난다"고 말해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KBS가 이에 대해 사과했다.

뉴스1에 따르면 KBS는 9일 오후 공식입장을 내고 "지난 7일 라디오 경제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기자의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진행자가 당일 방송 도중 해당 발언의 부적절함을 바로 지적한 뒤, 다음날인 8일 방송에서 사과했고, 제작진과 해당 기자는 오늘 프로그램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렸다"면서도 "하지만 이 발언으로 상처받고 불편하셨던 분들께는 충분치 않게 느껴졌을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돼 마음이 무겁기만 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KBS는 해당 발언이 방송제작가이드라인에 위배됐을 소지가 크다고 보고 사내 심의 규정에 따라 당사자에 대한 제재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KBS는 이번 일을 계기로 구성원들의 경각심을 일깨워 향후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KBS 현직 기자 A씨는 지난 7일 전파를 탄 KBS 1TV 라디오 프로그램 '성공 예감 김방희입니다'에 출연해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의 서울 이전 찬반과 관련한 대화를 하던 도중 "제 친구 중에도 (기금운용본부) 운용인력으로 있다가 '도저히 못 살겠다, 여기(전주) 소 냄새 난다, 돼지우리 냄새난다' 그러면서 (서울로) 올라온 친구도 있다"고 말했다. 방송 이후 이 발언은 지역 사회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켰다.

Copyright ⓒ D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