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호텔 임직원, 1,840만 원 기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돕기 긴급 구호 동참

메리어트 호텔 임직원, 1,840만 원 기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돕기 긴급 구호 동참

진실타임스 2023-03-10 08:53:53 신고

3줄요약
이기철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우), 남기덕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대한민국·필리핀 담당 대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기철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우), 남기덕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대한민국·필리핀 담당 대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오늘(10일) 메리어트 인터내셔널(대한민국·필리핀 담당 대표 남기덕) 호텔의 임직원들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긴급 구호’에 동참하며 1,84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금은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 17개 메리어트 호텔 임직원이 함께 뜻을 모아 지난달 15일부터 7일 간 자발적으로 사내 모금 활동을 전개해 마련한 것이다.

 전달된 기금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를 위한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등의 긴급 구호 사업에 전액 사용 될 예정이다.

 남기덕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대한민국·필리핀 담당 대표는 "지진 피해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이재민들이 희망을 얻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메리어트 직원들이 조금씩 힘을 모았다”라며,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앞으로도 사람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는 ‘Take Care’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전 세계에 의미 있는 공헌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철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호텔의 임직원들은 앞서 지난 7월에도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 어린이를 위해 소중한 기금을 전해 주신 바 있다. 바쁜 업무 속에서도 지구촌 어린이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항상 따뜻한 관심과 지원으로 함께해 주시는 임직원 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돕기’ 긴급 구호 캠페인을 시작해 100억 원을 목표로 모금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홈페이지와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 후원에 동참 할 수 있다.

 유니세프는 튀르키예에 1951년부터, 시리아에 1970년부터 국가사무소를 두고 현지 어린이를 위한 지원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170명의 직원을 가진 유니세프 튀르키예 사무소와 217명의 직원을 가진 시리아 사무소는 지난달 6일 재난 발생 직후부터 현장에서 구호 활동을 펼치며 어린이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유엔 아동 권리 협약에 아동 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 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는 유엔 산하기구이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유니세프를 대한민국에서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고 유니세프 아동 친화 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어린이 권리를 증진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