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공식 쇼핑몰 ‘쿠첸몰’ 지난해 매출 전년 대비 85% 증가

쿠첸, 공식 쇼핑몰 ‘쿠첸몰’ 지난해 매출 전년 대비 85% 증가

브릿지경제 2023-03-10 15:59:40 신고

3줄요약
쿠첸 공식 쇼핑몰 ‘쿠첸몰’
㈜쿠첸이 지난해 공식 온라인 쇼핑몰 ‘쿠첸몰’ 매출이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쿠첸)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지난해 공식 온라인 쇼핑몰 ‘쿠첸몰’ 매출이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의 확대 및 타깃별 마케팅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해 자사몰 매출 증대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쿠첸은 시즌 및 제품별로 매달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하고 신규 회원 대상 15% 할인 쿠폰 제공, 포인트 적립,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쿠첸몰 회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을 강화해 자사몰 유입을 확대했다.

그 결과 지난해 쿠첸몰 누적 회원 수는 전년 대비 약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회원 증가에 따라 자사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쿠첸몰 매출도 늘어났다.

그 중에서도 주력 제품인 프리미엄 밥솥 판매량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3인용 밥솥 최초로 2.1 초고압이 적용된 쿠첸 ‘121 ME’는 지난해 4분기 판매량이 3분기 대비 443%로 크게 뛰었다. 국내 최초 3개 압력을 탑재해 취향에 맞는 밥맛을 가정에서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쿠첸 트리플’의 경우 지난해 12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71% 증가했다. 이 밖에도 쿠첸몰 스테디셀러 ‘121 밥솥’ 역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쿠첸은 쿠첸몰에서 실시한 주력 신제품 행사와 디지털 환경을 고려한 영상 광고 및 온라인 광고의 동시 진행이 고객의 높은 관심 유발과 함께 제품 판매로까지 이어졌다 보고 있다.

쿠첸 관계자는 “2021년 리뉴얼 이후 꾸준히 쿠첸몰에 역량을 집중한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쿠첸몰 고객을 위한 맞춤형 프로모션과 다채로운 이벤트로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와 전문성 강화로 이 같은 호실적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양길모 기자 yg102@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