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신문협회, 김관영 전북도지사 초청 정책 포럼 개최

한국인터넷신문협회, 김관영 전북도지사 초청 정책 포럼 개최

독서신문 2023-03-10 16:02:32 신고

3줄요약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10일 오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정책포럼’에서 모두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의춘, 이하 인신협)는 10일 오전 7시 30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시대를 위한 도전’을 주제로 김관영 전북도지사 초청 조찬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이의춘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이번 포럼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정책이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되는 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관영 지사는 이날 모두강연에서 “지난해 12월 28일 전북특별자치도 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해 국가균형발전을 실현할 수 있는 특별한 계기를 마련했다”고 자평하며, “전북특별자치도의 성공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정부가 특례 규정을 적용하고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필요가 있으며 지방정부에 확실하게 힘을 실어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북 최대 현안이자 국책사업인 새만금 사업에 대해서는 “올해 여름 내부 도로가 완성되면서 새만금을 바라보는 시선과 새만금의 가치가 완전히 달라질 것”이라며 “국제공항과 항만, 인입철도 등 이른바 트라이포트(Tri-Port)가 들어서는 향후 5~6년이 새만금 발전을 좌우할 매우 중요한 적기인 만큼 국가적 투자와 기업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오는 5월 전북 일원에서 열리는 생활체육인 올림픽 ‘아태마스터스대회’와 8월에 열릴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 대한 각별한 관심도 요청했다. 김 지사는 “평창올림픽과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대규모 국제행사인 만큼 전북의 행사를 넘어 국가적 행사로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소속 언론사 대표들과 기자들이 참석해 전북 현안에 관한 다양한 질의와 응답이 이어졌다.

[독서신문 김혜경 기자]

Copyright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