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前비서실장 조문…유족에 "유능한 분, 너무 안타깝다"

이재명, 前비서실장 조문…유족에 "유능한 분, 너무 안타깝다"

연합뉴스 2023-03-10 21:53:59 신고

3줄요약

장례식장 도착 후 약 6시간 지나 조문…유족 "억울한 죽음 없도록 밝혀달라"

이재명 대표, 전 비서실장 빈소 조문 이재명 대표, 전 비서실장 빈소 조문

(성남=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후 경기지사 시절 초대 비서실장을 지냈다 지난 9일 숨진 전모 씨의 빈소가 마련된 경기 성남의료원 장례식장에 도착해 차량에서 내리고 있다. 2023.3.10 [공동취재] xanadu@yna.co.kr

(성남=연합뉴스) 정윤주 김솔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0일 자신의 경기지사 시절 초대 비서실장 전모 씨의 빈소가 마련된 경기 성남시의료원 장례식장을 찾아 조문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7시 42분께 굳은 얼굴로 빈소를 찾았다.

유족 뜻에 따라 취재진의 내부 출입이 통제된 가운데 이 대표는 20여분간 빈소에 머물렀다.

이 대표는 조문을 마친 후 "유족들과 어떤 대화를 나눴느냐"는 취재진 질문에는 답하지 않고 자리를 떴다.

민주당 한민수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이 대표는 (전씨에 대해) '정말 훌륭한, 본인이 만난, 같이 일한 공직자 중 가장 청렴하고 유능한 분이었는데 너무 안타깝다'는 말을 했다"며 "유족들은 '대표님도 힘을 내고 억울한 죽음이 없도록 밝혀달라'고 답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수원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한 뒤 오후 일정을 취소하고 바로 조문에 나섰다.

이 대표는 오후 1시께 장례식장에 도착했으나 실제 조문은 그로부터 6시간 넘게 지나고서야 이뤄졌다.

이와 관련, 한 대변인은 "저희가 당초 오후 1시로 조문 시각을 공지할 때는 와보니 빈소가 마련되지 않은 상태였고 유족 측과 협의가 안 돼 이 대표가 밖에서 기다리고 계셨다"며 "이후 유족 측에서 대표님이 계시니 조문하시면 좋겠다고 해서 바로 오신 것"이라고 말했다.

한 대변인은 "빈소 내부가 어수선했다. 검찰에서 왔다 가기도 했다"며 "(시신 부검 영장 등과 관련한) 그런 과정들로 대표님과 다른 분들 조문받는 데 시간이 걸렸다"고 덧붙였다.

앞서 경찰은 타살 혐의점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전씨의 정확한 사망 경위를 밝히기 위해 이날 검찰에 시신 부검 영장을 신청했다.

그러나 검찰은 이날 오후 7시께 부검을 원하지 않는다는 유족의 뜻과 검시 결과를 고려해 부검 영장을 기각했다.

전씨는 지난 9일 오후 6시 45분께 성남시 수정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전씨는 이헌욱 전 경기주택도시공사(GH) 사장의 사퇴로 사장 직무대행을 맡다가 지난해 12월 말 퇴직했다.

그는 퇴직 전후로 이 대표가 연루된 '성남FC 불법 후원금 의혹' 사건과 관련해 검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jungl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