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연포온실농장에 차량·설비 선물…"사회주의농촌 창조"

김정은, 연포온실농장에 차량·설비 선물…"사회주의농촌 창조"

연합뉴스 2023-03-13 07:50:10 신고

3줄요약

주민 먹거리 챙기는 '애민정신' 부각 의도

북한 김정은, 연포온실농장에 설비 전달 북한 김정은, 연포온실농장에 설비 전달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연포온실농장 운영에 필요한 기재와 설비들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다. 2023.3.13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대규모 온실 채소 재배지인 함경남도 연포온실농장에 차량과 기계설비를 선물로 보냈다고 13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김정은 동지께서는 온실남새(채소) 생산의 집약화, 공업화 수준을 높이는 데 필요한 륜전기재(차량)들과 많은 설비들을 보내주시는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고 밝혔다.

이어 "선물들에는 연포온실농장이 인민들이 실지 덕을 볼 수 있는 보배농장, 애국농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가기를 바라시는 크나큰 믿음과 기대가 어려있다"고 전했다.

선물 전달모임은 지난 10일 열렸다.

리정남 함경남도당위원회 책임비서는 전달사에서 "농장의 일군(간부)들과 종업원들이 영광의 일터에서 일하는 영예와 긍지를 안고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 헌신분투함으로써 온실남새 생산에서 전국의 본보기가 되고 우리식 사회주의 농촌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투쟁에서 선구자가 되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연포온실농장은 군 공항으로 사용하던 함경남도 함주군 연포비행장 부지에 조성된 대규모 온실농장으로 부지 규모만 280정보(약 277만㎡)에 달한다.

김 위원장은 지난 2019년 4월 연포지구를 직접 답사한 후 대규모 온실농장 조성을 지시했다. 작년 2월 착공식에도 참석해 연설하고 첫 삽을 떴으며, 당 창건일이던 지난해 10월 10일 평양에서 열린 중앙행사에 불참하고 연포온실농장 준공식에 참석했다.

그는 지난달에도 평양 시민을 위한 강동온실농장 건설 착공식에 참석한 바 있다.

추운 겨울이면 채소 생산이 어려운 북한 주민들은 겨우내 소금에 절인 저장 음식으로 먹거리를 해결했는데, 온실농장이 제대로 운영되면 먹거리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김 위원장이 온실농장 건설에 공을 들이는 것은 인민의 먹거리를 챙기는 지도자라는 이미지를 부각해 경제난에 신음하는 민심을 다독이려는 의도로 보인다.

연일 국제사회를 상대로 무력시위를 벌이면서도 '투트랙'으로 내치를 챙긴다는 것이다.

clap@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