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문채원 소속사인 아이오케이컴퍼니가 악의적인 루머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지난 13일, 아이오케이컴퍼니는 "당사의 배우인 문채원과 관련된 다양한 근거 없는 루머가 온라인 커뮤니티, SNS, 유튜브 등에서 사실인 것처럼 확산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루머로 인하여 배우의 정신적 피해 뿐만 아니라 이미지, 명예, 인격에 대한 심각한 손상과 팬들에게도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속사는 "팬들이 제공한 정보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기반으로 상황을 지켜보고 있었지만, 루머가 점점 지나치게 생산되고 있어 이제는 조용히 있을 수 없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면서 더 이상 근거없는 루머에 대해 묵과하지 않겠다면서 또한, "우리는 장기간의 모니터링과 제보로 증거 수집을 완료했으며, 증거 자료를 토대로 법률적인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라고 해당 증거는 이미 수집되어있고 법적 대응 절차를 순서대로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혀왔습니다.
당사의 소속 배우 문채원과 관련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 유튜브 등에서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유포되고 있는 정황을 다수 발견했습니다.
이로 인해 소속 배우의 정신적 피해는 물론 이미지, 명예, 인격을 심각히 훼손 시키고 팬 여러분들께서도 극심한 피해를 받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당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팬 여러분들께서 제보해 주신 자료를 바탕으로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었지만, 점점 도를 지나치는 루머들이 걷잡을 수 없이 생산되고 있어 더 이상 묵과할 수준이 아니라고 판단, 소속 배우를 보호하기 위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현재 당사는 내부적으로 진행한 장기간의 모니터링과 제보로 1차 증거 수집을 완료하였으며, 추가적인 증거 자료를 토대로 법무법인을 통해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이와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허위 사실 유포자, 악성 루머 생성 및 게시자, 악성 댓글 게시자 등에게 향후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엄중한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당사는 소속 배우와 관련한 악의적 행위에 대해 철저한 모니터링과 정기적 법적 대응에 나설 것입니다.
위법 사례를 발견하신 경우 제보를 요청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당사는 팬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들으며 소속 배우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채원 루머 도대체 어떤거길래?
배우 문채원에 관한 루머는 크게 3가지가 있다 가장 크게 문채원의 이미지를 추락시킨 이미지는 더럽다 이미지이다.
문채원은 한 기자에 따르면 "학창 시절부터 더러웠던 여배우 A씨는 세수도 안 하고 학교에 가며, 교복에 비듬이 수북했다."라며 이후 연기자 데뷔 이후 더러운 손으로 음식을 집어 상대 배우 입에 넣어주거나 입 냄새를 풍겨 애정 장면에서 상대 배우가 난처했다고 밝혔는데 이 배우가 바로 문채원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다.
문채원은 류화영과 관련된 루머도 있다. 문채원은 여배우로 대접받는 방법으로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무조건 기선 제압해야 한다 가르쳤으며 이후 화영은 스태프들에게 갑질을 하며 헤어 스태프를 부를 땐 "야, 샴푸"라고 낮추어 부르는등 구설수를 오르게 했다는 루머이다.
또한 광고 스케줄이 있는 날에는 광고주와 함께 쇼핑을 가며 "이거 사달라"를 하며 자신이 가지고 싶은 여러 물건을 사줄 것을 강요했다는 루머 또한 존재한다. 문채원은 가지고 싶은 것을 사주지 않으면 SNS에 "너희 같은 쓰레기들은 천벌 받을 거야"라는 저격 글을 올렸다는 글을 올렸다 루머가 있다.
출소가 2년 남은 '버닝썬 게이트'의 친분도 논란이 된 적 있다. 문채원은 정준영에게 연기를 가르쳐 주기도 하고 이사를 할 경우 서로 선물을 주고받을 정도의 절친한 사이라고 밝혔었다. 그러나 정준영이 버닝썬 게이트로 논란을 탄 뒤에도 정준영 인스타그램에 '좋아요'를 누른 것이 화근이 되었다. 당시 문채원은 SNS 해킹을 당해 눌린 것이라 해명하였다.
Copyright ⓒ 예스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