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승부수 통했다… 뷰티컬리 구매 고객 2.4배 증가

제니 승부수 통했다… 뷰티컬리 구매 고객 2.4배 증가

머니S 2023-03-15 05:57:00 신고

3줄요약
지난해 11월 오픈한 뷰티컬리의 메이크업 카테고리 매출이 4배 증가했다.

15일 컬리에 따르면 뷰티컬리가 올해(1월1일~3월10일) 메이크업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4% 급증했다. 같은 기간 구매 고객 수도 2.4배(145%) 늘었다.

컬리는 실내 마스크 해제와 최근 포근해진 날씨로 색조 제품군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최근 늘어나 있는 뷰티 브랜드 수도 매출 신장에 일조한 것으로 분석했다.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인 상품군은 명품 뷰티 메이크업 라인으로 약 11배(1018%) 증가하며 강세를 보였다. 베이스 메이크업(377%)과 아이 메이크업(228%)도 꾸준한 인기를 증명했다.

천경원 뷰티컬리 총괄 리더는 "헤라, 맥, 에스티 로더 등 기존 명품 뷰티 브랜드뿐 아니라 최근 입점한 바비 브라운, 로라 메르시에까지 성장세가 뛰어나다"며 "올해도 다양한 메이크업 뷰티 브랜드들의 신규 입점을 통해 고객분들에게 더 많은 뷰티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컬리는 지난해 10월28일 기존 플랫폼명인 '마켓컬리'를 '컬리'로 바꾸고 ▲마켓컬리 ▲뷰티컬리 투 트랙 전략으로 사업 형태를 전환했다.
이후 플랫폼 뷰티컬리 강화를 위해 아이돌그룹 블랙핑크 제니를 전속모델로 기용하는 등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