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지역 문화 시민 위한 다양한 교육 지원 활동 전개

서산지역 문화 시민 위한 다양한 교육 지원 활동 전개

중도일보 2023-03-15 08:59:30 신고

3줄요약
관련사진2




서부평생교육원, 맞춤형 현장교육 강좌 개강!

서부권역 청소년, 사회배려계층 외부강좌 운영



충청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원장 김대영)은 3월부터 6월까지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대상은 청소년, 사회배려계층 등으로 청소년 대상 강좌에는 학교지원(초·중·고·교직원), 학교생활적응(고등학생), 학교밖 청소년, 찾아가는 웹툰 진로체험 강좌가 운영되며 사회배려계층 대상 강좌에는 장애인 평생교육, 특수학급 감각계발(초·중·고), 지역아동센터, 다우리 다문화 교육 등이 포함된다.

이 사업은 서부권역(보령,서산,당진,홍성,예산,태안)에 강좌를 균등하게 편성하여 소외된 지역 없이 출발선이 평등한 교육을 지향한다. 또한 로봇과학, 요리, 놀이체육, 공예, 원예치료 등 다양한 강좌를 통해 체험을 중심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융합적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충청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 김대영 원장은 "서부권역 아이들과 사회 배려계층에 인문·문화·예술 등 체험 활동을 다양하게 지원하여 창의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다문화 독서 프로그램 운영 사진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 다문화 독서 프로그램 운영 사진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 2023년 '책으로 하나 된 세상'다문화 독서 프로그램 운영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 해미도서관(관장 윤병훈)은 다문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책으로 하나 된 세상' 다문화 독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한아름공부방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여명을 대상으로 14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 어린이의 비중이 높은 한아름공부방지역아동센터와의 협력으로 진행되며 책을 매개로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열린 시각을 갖게 하기 위하여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15시30부터 17시 30분까지 10여명씩 1시간씩 2번에 걸쳐 30차시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일반 어린이들과 다문화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여러 나라의 모습을 알아보고 다문화에 대해 이해하며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편견없이 서로를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고 지도할 예정이다.

윤병훈 관장은 "이번 다문화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다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과 편견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해미도서관,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서산교육지원청 해미도서관,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풍덩 책 놀이터 등 7개 과정 운영, 평생 교육프로그램 운영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관장 윤병훈)은 유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풍덩 책놀이터" 등 7개 강좌를 개설하고 14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책과 함께하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린이 및 어르신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알고 늘 책을 가까이 하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하며 유아 4강좌, 초등 1강좌, 일반,실버 2강좌를 개설하고 6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좌는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책을 가까이하고 책 읽는 습관을 형성하도록 하기 위해 북스타트, 동화클레이, 풍덩 책놀이터 등 책을 읽고 독후활동으로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유아 대상 강좌를 개설하고 중점 운영한다.

또한 <마술동화구연> 등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개설해 그림책 읽어주기 봉사활동시 어린이들의 호기심 유발과 이야기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윤병훈 관장은 "이번 책과 함께하는 상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서로 활발히 소통하며 함께 즐거운 여가시간을 보내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