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닷컴, 직급제 폐지하고 성과 보상제 도입한다

쓱닷컴, 직급제 폐지하고 성과 보상제 도입한다

데일리임팩트 2023-03-15 20:35:16 신고

3줄요약
SSG닷컴이 미래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사제도를 변경한다. 사진. 쓱닷컴.
SSG닷컴이 미래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사제도를 변경한다. 사진. 쓱닷컴.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SSG닷컴이 다음달 1일부터 이커머스에 특화된 능력과 성과 중심의 인사제도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사제도는 온라인 본사 조직에 속한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개개인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성과에 따른 보상을 확대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커머스 업계 특성상 성과 중심 제도가 알맞다는 판단 아래 유연한 보상 체계를 갖춘 그레이드제로 변경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승진 기회 역시 업무 성과를 바탕으로 한 역량 평가를 적용해 공정성을 확대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번 인사제도를 통해 승진에 필요한 최소 연차는 없어지고 능력과 전문성만 있다면 누구나 빠르게 승진할 수 있게 됐다"며 "이미 내부 구성원들끼리는 과장, 부장 대신 서로를 '님' 또는 '파트너' 등의 호칭으로 부르며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앞으로 직무 전문성과 성과가 입증된 우수 인재에게는 다양하고 과감한 성장 경로를 제시할 계획이다. 보상의 경우 그레이드(1~5)와 상관없이 개인의 성과 수준에 따라 유연하게 확대한다. 이를 통해 본사 직원은 개인 역량과 성과 확대에 더욱 몰입하고, 회사는 구성원 간 건전한 경쟁을 통해 성장을 도모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미 쿠팡, 네이버, G마켓 등은 직급제로 4~6단계의 그레이드제를 도입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이커머스 업계에서는 우수 인재 육성이 중요한만큼 온라인 환경에 맞는 인사제도가 효율적이라는 판단에서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인사 제도 개편으로 구성원 모두가 목표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성장하는 문화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단 물류센터 소속 직원은 오프라인 현장 업무 특성을 반영해 기존 인사제도를 유지할 방침이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