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전 앞둔 OK금융그룹 '유종의 미' 석진욱 감독도 한목소리

최종전 앞둔 OK금융그룹 '유종의 미' 석진욱 감독도 한목소리

아이뉴스24 2023-03-15 21:42:52 신고

3줄요약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남자프로배구 OK금융그룹이 연패를 마침내 끊었다. OK금융그룹은 15일 안방인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 2022-23시즌 도드람 V리그 삼성화재와 홈 경기를 3세트만에 마쳤다.

세트 스코어 3-0 승리로 5연패에 마침표를 찍고 오랜만에 승점3을 손에 넣었다. 그러나 선수들도 그렇고 석진욱 OK금융그룹 감독에게도 아쉬운 마음이 더 드는 승리다.

석 감독은 삼성화재전을 마친 뒤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오늘(15일)처럼만 앞서 분위기를 잘 살리고 또 끌어올려 경기를 치렀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며 "그러나 이미 지나간 일이고 어쩔 수 없는 것"이라고 다시 한 번 아쉬워했다.

OK금융그룹 선수들이 15일 열린 삼성화재와 홈 경기 도중 공격 득점을 올린 뒤 환호하고 있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OK금융그룹은 올 시즌 5라운드를 시작할 때만 해도 봄 배구행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그런데 6라운드들어 페이스가 뚝 떨어졌다.

연패가 길어지며 결국 자력으로든 다른 팀 경기 결과에 의해서든 봄 배구 진출 가능성이 사라졌다. 석 감독은 그래도 정규리그 마침표를 잘 찍으려고 한다.

OK금융그룹은 오는 18일 같은 장소에서 현대캐피탈과 올 시즌 팀의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석 감독은 "시즌 최종전이 홈 경기라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봄 배구에 나가지 못했지만 홈 팬들을 위해서라도 '유종의 미'는 거둬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삼성화재전에서 레오(쿠바)에 이어 팀내 두 번째로 많은 14점을 올리며 연패 탈출에 힘을 실은 '신인' 신호진도 각오를 전했다.

그는 "마지막 경기인 현대캐피탈전에서 꼭 승리를 거두고 싶다"며 "상대(현대캐피탈)가 베스트 멤버로 나오지 않는다고 해도 홈 팬들을 위해 좋은 경기로 보답해야 한다. 프로선수로 당연히 그래야만 한다"고 힘줘 말했다. 현대캐피탈은 OK금융그룹전 결과에 상관 없이 정규리그 2위를 확정해 플레이오프에 나선다.

석진욱 OK금융그룹 감독이 15일 열린 삼성화재와 홈 경기 도중 코트를 바라보고 있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