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전남 순천시 자매결연 맺어... 상생발전 기대

서산시-전남 순천시 자매결연 맺어... 상생발전 기대

중도일보 2023-03-15 22:50:32 신고

3줄요약
1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노관규 순천시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1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과 노관규 순천시장이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1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과 노관규 순천시장이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서산시는 15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과 노관규 순천시장을 비롯해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순천시와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완섭 서산시장은 "앞으로 두 도시가 신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교류를 하고 이를 통해 서산시민과 순천시민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시에 따르면 1부 행사로 참석자들은 순천시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이후 노관규 순천시장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자매결연의 의미를 더했으며, 2부 행사에서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노관규 순천시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패를 교환했다.

두 자치단체는 생태와 첨단산업이 공존한 도시로, 지난 1월 흑두루미 도래 자치단체 간 서식지 보전 협약을 시작으로 자매결연을 위한 교류를 해오다 2월 실무자 협의회를 거쳐 이번 자매결연 협약에 이르게 됐다.

앞으로 두 지자체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문화, 관광, 체육,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활동과 지역 특화산업의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상생발전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서산시와 순천시가 자매결연으로 인연을 맺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면서 "전라남도의 중심이자 일류 생태도시 순천시와 천수만, 가로림만 국가 해양정원 등 뛰어난 생태 환경을 간직한 서산시가 상호 최적의 파트너로 동반 성장해 자매결연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자매결연을 계기로 관광객 유치, 청소년 문화탐방, 민간단체 간 교류 등으로 협력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완섭 서산시장은 순천시와의 자매결연의 첫 발걸음으로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할 계획이며, 시는 순천시를 시작으로 증평군 등 다른 지자체와도 교류의 장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