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살 모델, 걸그룹 출신 OO딸이었다...", 패션위크에 선 어린 모델, 알고보니 엄마가 걸그룹 출신

"4살 모델, 걸그룹 출신 OO딸이었다...", 패션위크에 선 어린 모델, 알고보니 엄마가 걸그룹 출신

뉴스클립 2023-03-16 01:26:15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스1
사진 = 뉴스1

15일 서울 동대문디지털프라자(DDP) 알림 2관에서는 라이(LIE) 패션쇼가 진행됐다.

라이는 이청청 디자이너의 하이엔드 브랜드다. 이청청 디자이너는 지난 해 한국 디자이너 대표로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선 바 있다.

이날 라이 2023 F/W 컬렉션 쇼는 대형 유기발광다이오트(LED)를 통해 '평화·사랑·통합·존경(Peace, Love, Unity, Respect)' 네 가지의 키워드가 담긴 영상으로 시작됐다.

사진 = 뉴스1
사진 = 뉴스1

런웨이가 시작되고 난 직후 처음으로 등장한 모델은 고작 4살 밖에 되지 않은 어린 모델이었다. 이 꼬마 모델의 정체는 가수 바다의 딸 루아였다.

바다와 루아는 함께 런웨이에 등장해 손키스를 날리며 관객들의 환호를 한 몸에 받았다.

한편 바다는 1997년 SM엔터테인먼트 소속 1세대 걸그룹인 'S.E.S'로 데뷔해 'I'm Your Girl', 'Dreams Come True', '너를 사랑해'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당시 S.E.S는 청초하고 깨끗한 요정돌의 이미지에다 바다의 완벽한 보컬까지 어우러지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바다는 S.E.S 활동 종료 후 솔로로 현재 솔로로 활동 중이며 2017년에 연하의 사업가와 결혼해 2020년 딸 루아를 얻었다.

 

당대를 사로잡았던 탑 걸그룹 멤버에서 솔로 디바로 활동중인 바다

사진 = 유튜브 'SMTOWN'
사진 = 유튜브 'SMTOWN'

바다는 1980년 출생으로 올 해 만 나이 43세이다. S.E.S활동 당시 팀 내에서 리더와 메인보컬을 담당했다.

고등학교 시절 연극배우가 꿈이었던 바다는 이미 데뷔 전부터 많은 스승들이 그의 재능을 인정했다. 연기에 소질이 있다고도 칭찬받은 바 있다. 그러나 연극배우로 데뷔하면 학비를 바로 마련하기 쉽지 않았던 탓에 선생님들의 조언에 따라 가수로 먼저 데뷔하게 되었다.

그는 1996년 안양예고 연암제에 게스트로 출연해 머라이어 캐리의 를 부르다가 SM 캐스팅 디렉터 눈에 띄어 캐스팅되었다. 학교 측이 무대에 바다가 선다는 것을 SM엔터테인먼트에 사전 귀띔을 해준 덕분이라는 후문이 있다.

SM대표 이수만은 "대학교 전액 장학금과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도록 다 도와주겠다"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며 바다를 회사로 영입했다.

사진 = 유튜브 ;SMTOWN'
사진 = 유튜브 ;SMTOWN'

화려했던 S.E.S 활동이 종료된 후 바다는 솔로 가수로서 활동을 이어나갔다. 멤버 중에서는 유일하게 음악적으로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의 대표적인 솔로 히트곡으로는 'Mad'가 있으며, 이 외의 다른 솔로곡들도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이후 MBC의 인기 예능프로그램이었던 '무한도전'에 출연해 '나만 부를 수 있는 노래'를 선보이며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