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로리' 최혜정 "집에서도 씨X씨X, 하루종일 집에서 소리치고 욕해도 가족 無반응"

'더글로리' 최혜정 "집에서도 씨X씨X, 하루종일 집에서 소리치고 욕해도 가족 無반응"

DBC뉴스 2023-03-16 02:00:00 신고

3줄요약
넷플릭스 / DBC뉴스
넷플릭스

'더 글로리' 차주영이 극 중 최혜정 캐릭터를 위해서 집에서도 욕을 연습했던 노력에 대해 털어놨다.

차주영은 15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극본 김은숙/연출 안길호) 관련 인터뷰에서 극 중 최혜정 캐릭터를 만들어간 과정에 대해 "레퍼런스를 찾아보려고 했다"면서도 "하지만 만들어가기 어려웠던 캐릭터였고 그런 캐릭터가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저한테서 끌어냈었어야 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이어 "너무 어려웠기 때문에 오히려 단순하게 접근하려 했다"며 "평소에 많이 격앙된 상태로 지내려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휴대전화 메모장에 욕설로 가득한 메모장이 있는데 그 마음으로 지내려고 했다"며 "집에도 가족들이 있으니까 '씨X씨X' 할 수는 없는데 양해를 구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또 그는 "소리를 지르기도 하니까 놀라지 말라고 했다"며 "나는 지금 '씨X'의 마음으로 산다고 했다"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최혜정 캐릭터에 대한 만족스러운 반응에 대해서는 "파트2를 오픈하고 마음에 드는 반응이 있었다"며 "'우아하고 고급진 날라리'라는 반응"이라고 답했다. 이어 "혜정이를 표현하는 것도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저에 대해 아직 잘 모르시니까 프레임 속에 가둬진 모습을 좋아해주셔서 감사하지만 이 표현이 저와 맞다고 생각한다"고 고백했다.

실제 성격에 대해서는 "저는 인터뷰를 어려워해서 차분해지고 진중해지는 모습이 있지만, 사석에서 제가 편한 사람과 있을 때는 편한 모습도 있다"며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괴리감이 크기도 하다"고 털어놨다. 또 그는 "혜정이는 욕을 일삼는 친구는 아니고 성질머리가 있지만 체면에 신경을 쓰는 친구라 실제로 욕이 입에 붙진 않았다"며 "어떻게 보면 긍정적으로 작용한 건데 평소엔 신중해서 말을 많이 아꼈던 저에서 조금 단순하게 표현하는 성향이 생기긴 했다"고 설명했다.

또 극 중 모습과 가장 차이가 큰 배우는 누구냐는 질문에 "배우들은 저라고 하시더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차주영은 "알고 보니 우리 중에 캐릭터가 가장 상반되고 다른 사람이 혜정이라고 하더라"며 "모두들 처음에는 저를 혜정이로 봤기 때문에 휘젓고 다니는 친구라 생각했는데 아닌 걸 알고 나서 가장 다른 캐릭터를 하는 친구라고 하시더라"고 전했다.

차주영은 극 중 고등학교 제학 시절 문동은(송혜교 분)에게 끔찍한 학교 폭력을 행사한 5명의 가해자 중 한명은 최혜정 역을 맡았다. 최혜정은 세탁소집 딸로, 성인이 된 후 '취집'을 꿈꾸는 항공사 스튜어디스가 된다. 가해자 집단 중 서열은 4위로, 서열 1위 박연진(임지연 분), 3위 이사라(김히어라 분)에 대한 열등감이 많고, 2위 전재준(박성훈 분)을 좋아한다.

Copyright ⓒ D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