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의 봄 나들이… '이날 이곳' 꽃구경 인파 쏟아진다

3년 만의 봄 나들이… '이날 이곳' 꽃구경 인파 쏟아진다

머니S 2023-03-18 07:08:00 신고

3줄요약
오는 29일 여수(전남) 등 남부 지역을 시작으로 벚꽃이 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봄 꽃구경 여행객이 다음달 첫 주 몰릴 것으로 보인다.

18일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의 '봄꽃 여행 계획'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27.7%가 다음 달 첫주 꽃놀이를 떠난다고 답했다.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여기어때 고객 경험 관리 솔루션 '피드백'을 활용해 여기어때 앱 사용자 106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다.

봄 꽃구경 여행지 중 벚꽃 명소가 1순위로 꼽혔다. 응답자 중 가장 많은 29.7%가 진해(경남)를 찾겠다고 답했다.

진해는 진해군항제를 중심으로 꽃놀이 여행객이 많이 찾는 여행지다. 올해 진해군항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3년 만에 열려 방문객이 더 몰릴 것으로 보인다.

진해에 이어 유채꽃으로 유명한 제주(20.0%), 곳곳에 벚꽃 명소가 자리한 서울(18.7%) 순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외에 경주(경북), 여수 등 벚꽃으로 유명한 여행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응답자의 96.2%는 국내 봄꽃 여행을 가겠다고 했으며 여행 기간은 평균 2.1일로 집계됐다.

여기어때는 봄꽃 여행객을 위해 국내 숙소 최대 10% 할인 쿠폰팩을 제공한다. 이외에 인기 레저·티켓 10% 할인 쿠폰과 실시간 렌터카 쿠폰팩까지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