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같은 복수극 찾는다면…OTT 해외 복수극 줄줄이 대기

'더 글로리'같은 복수극 찾는다면…OTT 해외 복수극 줄줄이 대기

연합뉴스 2023-03-18 07:10:01 신고

3줄요약

초능력 이용한 복수부터 가족의 죽음·배신으로 선택한 복수까지

'코펜하켄 카우보이', '도쿄 리벤저스' '코펜하켄 카우보이', '도쿄 리벤저스'

[넷플릭스·디즈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이승미 인턴기자 = 송혜교의 자비 없는 복수극 '더 글로리'를 정주행하고도 아쉬워하는 이들을 위해 해외 복수극들이 줄줄이 기다리고 있다.

18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은 '복수'를 키워드로 한 해외 시리즈 '우먼 오브 더 데드', '덫의 전쟁' 등을 공개한다.

초능력을 이용하거나 과거로 회귀하는 설정으로 통쾌한 복수를 하는 SF가 가미된 드라마부터 사랑하는 가족을 잃거나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당하고 복수에 나서는 이들을 다룬 드라마까지 다양하게 있다.

◇ 초능력 복수…'코펜하겐 카우보이'·'도쿄 리벤저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코펜하겐 카우보이'는 덴마크를 배경으로 한 6부작 누아르 시리즈로 초능력을 복수 수단으로 쓴다.

주인공 미우(앙겔라 분달로비치 분)는 어릴 적 버려져 덴마크의 매춘사업을 하는 곳으로 팔려 간다.

행운을 가져다주는 능력을 갖춘 탓에 '행운을 가져다주는 인간 부적'으로 불리며 평생을 팔려다니던 미우는 이 능력을 이용해 자신에게 해를 가했던 이들을 처단한다.

디즈니+는 과거로 돌아가 살해당한 여자를 구하는 일본 애니메이션 시리즈 '도쿄 리벤저스'를 서비스한다.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시간 여행을 이용해 살인을 저지른 범죄 조직에 복수하는 이야기다.

살해당하는 이는 중학생 시절 하나가키 다케미치의 여자친구였던 다치바나 히나타다. 히나타가 죽었다는 소식을 알게 된 다케미치도 누군가로부터 선로로 떠밀려 죽음을 맞이하는데, 바로 그 순간 12년 전 과거로 돌아가게 된다. 과거를 살게 된 그는 히나타의 죽음을 막기 위해 운명을 하나씩 바꿔나간다.

'우먼 오브 더 데드', '복수의 미망인', '빙우화' '우먼 오브 더 데드', '복수의 미망인', '빙우화'

[넷플릭스·웨이브·티빙·왓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가족을 잃은 사람들…'우먼 오브 더 데드'·'복수의 미망인'

사랑하는 남편, 아버지 등 가족을 잃은 이들도 복수에 나선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우먼 오브 더 데드'는 남편을 대신해 복수의 칼을 든 여성 장의사의 이야기다.

오스트리아 드라마로 오토바이 사고로 남편을 잃은 아내 블룸(아나 마리아 뮈에)이 미스터리한 남편의 죽음을 파헤친다. 이 과정에서 블룸은 마을에 숨겨진 추악한 비밀을 마주하게 된다.

웨이브는 일본 드라마 '복수의 미망인'을 서비스한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8부작으로, 직장 내 갑질로 괴로워하던 중 자살한 남편을 대신해 복수하는 아내의 이야기다.

하루아침에 남편을 자살까지 이르게 한 회사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기 위해 그의 아내 스즈키 미츠(마츠모토 와카나)는 죽은 남편의 전 직장에 프로그래머로 잠입 취업한다.

이 밖에 마약 밀매 조직에 의해 아버지를 잃은 아들의 복수극 '빙우화: 마약전쟁'은 왓챠, 티빙,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빙우화'는 마약 밀매 조직에 의해 아버지를 잃은 아들의 복수극이다.

극 중 우전평(천샤오)은 3년 전 잃은 아버지의 억울함을 풀기 위해 마약 밀매 조직으로 들어간다. 하지만 마약반 경찰 천위(왕이보)는 우전평이 마약 밀매 조직에 발을 담갔다고 의심하면서도 단서 추적을 돕는다.

'덫의 전쟁', '그레이트 게임' '덫의 전쟁', '그레이트 게임'

[왓챠·웨이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상사와 동료들에게 품은 원한…'덫의 전쟁'·'그레이트 게임'

믿었던 사람의 배신으로 복수를 계획하는 이들도 있다.

왓챠 '덫의 전쟁'은 20년간 목숨을 걸고 모셔 온 국회의원에게 배신당한 비서의 장렬한 복수극이다.

사랑하는 가족이 상처받는 걸 목도한 국회의원 비서 와시즈 토오루(쿠사나기 츠요시)가 악랄한 정치가를 실각시키는 이야기다.

웨이브에서는 동료들의 배신으로 추락한 스포츠 에이전트의 고군분투기를 다룬 '그레이트 게임'을 볼 수 있다.

이탈리아 최대 스포츠 에이전시의 에이전트 코르소 마니(프란체스코 몬타나리)가 동료들의 배신과 음모로 스포츠 도박 혐의를 받게 되고, 자신의 자리를 되찾기 위한 복수를 시작한다.

tmd@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