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달간 기침 계속한 5세 아이…검사하니 폐서 3cm 스프링 발견

석달간 기침 계속한 5세 아이…검사하니 폐서 3cm 스프링 발견

데일리안 2023-03-18 08:05:00 신고

3줄요약

지난해부터 심한 기침 반복…긴급치료 위해 이송, 스프링 제거 후 안정 되찾아

ⓒSNS 갈무리 ⓒSNS 갈무리

3개월째 기침이 이어지고 있어 파라과이 병원을 찾은 현지 5세 소년의 폐에서 3cm 가량 길이의 스프링이 발견됐다.

17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더 선 등에 따르면 파라과이 국립 호흡기병원 의료진은 지난 8일 현지 5세 A군의 폐에서 3cm 길이의 금속 스프링을 제거하는 수술을 진행했다.

A군은 지난해 12월부터 계속해서 심한 기침을 해왔다. 기침의 원인을 찾기 위해 과이라주에 있는 한 병원을 찾은 A군은 엑스레이 검사 결과 왼쪽 폐에 금속 스프링이 박혀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의료진은 이 스프링이 3개월간 A군의 폐에 박혀있었던 것으로 추정했다. A군은 긴급 치료를 위해 현지 국립 호흡기병원으로 이송돼 스프링 제거 수술을 받았다. 현재 A군은 안정을 되찾은 상태로 전해졌다.

해당수술을 진행한 의사는 "이물질(스프링)이 폐에 박혀있던 시간과 그 기간 발생한 손상으로 인해 수술 과정이 복잡했다"며 "A군의 폐활량이 감소할 가능성이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스프링이 언제, 어떤 경로로 A군의 폐에 박히게 됐는지는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나아가 의사는 아이가 3개월 동안 기침했음에도 부모가 한 번도 의사에게 데려간 적이 없다는 사실을 지적했다. 그는 "(A군의) 부모는 아이에게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아이가 지속해서 고통을 호소한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