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 시행

KT엠모바일,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 시행

뉴스락 2023-03-18 09:04:34 신고

3줄요약

[뉴스락] 국내 알뜰폰 1위 기업 KT엠모바일(대표 채정호)은 보이스피싱에 의한 이용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을 지속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발표된 ‘보이스 피싱 피해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18~2022년, 5년간 보이스피싱 피해 건수는 22만 7천126건으로, 유형별로는 대출빙자 보이스피싱 13만1천427건(57.9%), 지인사칭 7만7천655건(34.2%), 기관 사칭1만8천44건(7.9%) 순이었으나, 2023년 1월 기준 지인사칭(메신저 피싱) 피해 건수가 74%로 증가하며 보이스피싱 악용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KT엠모바일 제공. [뉴스락]
KT엠모바일 제공. [뉴스락]

특히, 알뜰폰 비대면 개통이 보이스피싱 범행 수단의 일부로 악용되고 있다는 사회적 이슈로 대두됐으나, KT엠모바일의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한 자체적인 가입 기준 강화와 지속적인 피해 예방 정보 안내가 계속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KT엠모바일은 지난 3일, 2022년 12월 26일 이후 신규 가입한 고객 약 8만여 명 대상으로 가족, 지인, 기관 사칭에 의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보이스피싱 예방 방법 ▲최신 피해 사례 ▲피해 조치 방법 등을 기재한 문자 메시지 안내를 진행하였다.

KT엠모바일은 지난 2022년 12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제공하는 명의도용 방지서비스(Msafer) 가입 안내 홍보 활동과, 55세 이상 정보소외 계층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주의 문자 발송(전체 가입자의 26.3%) ▲금융범죄 예방 문자 발송(전체 가입자의 16.3%)을 하며 다양한 이용자 피해 예방 정보제공 노력을 기울여 왔다.

피해 예방 정보 제공 외에도 ‘셀프개통’ 가입 회선 수 제한, 만 65세 이상 고객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시니어 전화 안심’ 요금제 2종 출시 등 고객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4월 이후에는 피해 고객의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개통에 사용된 유심 재사용 제한과 개통에 사용된 접속 IP 추적 등의 방안도 적용할 계획이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KT엠모바일은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 다양한 제도적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와 예방 정보를 지속 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제공하는 명의도용 방지서비스는 ▲가입사실현황 조회 서비스 ▲가입제한 서비스 ▲개통사실 이메일 안내 서비스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