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의회, 제289회 임시회 개회

함안군의회, 제289회 임시회 개회

브릿지경제 2023-03-18 09:37:46 신고

3줄요약
브릿지경제
함안군의회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21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제28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사진제공=함안군)

함안군의회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21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제28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지난 17일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문석주 의원의 5분 자유발언과 정금효 의원의 군정질문이 있었다.

문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군의 인구증가를 위해서는 일자리, 주거, 문화편의 시설의 확충을 통한 청년층의 인구유입이 필수적이며 일자리 기회가 많은 군북면에 청년과 근로자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보금자리를 마련할 수 있다면 인구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 말했다. 이에 공모사업이나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이용해 공기업과 협력한 주거시설확충 사업 추진을 집행부에 건의했다.

정금효 의원은 관급공사 시행과 관련 현안 문제에 대해 지난 행정사무감사 시 지적했던 사항으로 전국 지자체에서 발생하고 있는 몰아주기식 수의계약의 개선책과 그 대안으로 제시한 수의계약 총량제의 도입에 대한 집행부의 진행사항을 질의했다. 이에 조근제 군수는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 강화를 위해 수의계약 총량제를 도입·시행할 것”이라 답했다.

정 의원은 이어 ‘함안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와 관련 지역건설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집행부의 노력 및 성과에 대해 질의했다. 조 군수는 “지역 건설업체의 하도급 수주율을 높이고 지역 업체 참여 확대 등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군의회는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군수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등을 원안 가결했다.

곽세훈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심도 깊은 안건 검토로 군정이 군민을 향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해빙기 안전사고와 봄철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 심의할 안건은 조례안 7건, 규칙안 1건(의원발의), 일반안건 4건이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