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이재명 외 대안 없다" 일침… 이상민 "우리가 부하인가, 할 말 있고 안 할 말 있어"

文 "이재명 외 대안 없다" 일침… 이상민 "우리가 부하인가, 할 말 있고 안 할 말 있어"

머니S 2023-03-18 09:57:43 신고

3줄요약
문재인 전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에 "이재명 외에 답이 없다"고 지적한 발언에 이상민 민주당 의원은 날을 세웠다.

이상민 의원은 이상민 의원은 지난 17일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그거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 과도하게 말씀하신 거고, 전달한 분도 잘못 전달한 거다"라며 "우리가 뭐 문 전 대통령 꼬붕인가? 문 전 대통령이 지시하면 일사분란하게 움직이고 (해야 하나)"라고 했다.

이상민 의원은 "전직 대통령으로서 해야 될 말이 있고 안해야 할 말이 있다. 이재명 대표 말고는 대안이 없다? 그런 이야기를 막 하시면 안 된다"며 "(문 전 대통령이) 그 이야기를 설사 했어도 그거를 대외적으로 얘기할 성질이 아니다. 전직 대통령의 말을 막 이야기 하면 되나"라고 했다.

이어 "저희들한테는 '문재인 전 대통령의 뜻이 이러니까 아무 말 마라' 이런 지침으로 들리는 데 그걸 저희들이 수용하겠나"라고 했다.

박지원 전 원장은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지난 10일 문 전 대통령과 만나 민주당 관련 이야기를 나눴다며 "문 전 대통령은 민주당이 총단합해서 잘해야 되는데 그렇게 나가면 안 된다(고 말했다)"며 "이재명 대표 외에 대안도 없으면서 자꾸 무슨, 그 정도 얘기를 하셨다"고 했다.

친명(친이재명)계 일각에서 이재명 대표 거취와 관련 '질서 있는 퇴진론'이 언급되는 것에 대해서는 "이재명 대표를 진짜 위한다면 그런 말을 하면 안 된다. 그냥 퇴진하면 되지 질서 있는 퇴진이 뭐냐. 그러면 계속 시간 벌기하다가 막바지에 그만두겠다는 얘기밖에 더 되나? 굉장히 지저분하다"고 했다.

이상민 의원은 "그만둘 때는 전격적으로 해야 한다. 국민들이 볼 때 '감동이다' '선당후사를 위해서 자기를 초개같이 버리는 구나' 할 때 박수도 보낸다"며 "일단 급한 불부터 끄려면 당을 위해서도, 이재명을 위해서도 본인의 거취 정리가 빨리 필요하다"고 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