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자 사이에 두고 직장동료 살해•방화한 유부남 "사랑 때문에" (용형2)

한 여자 사이에 두고 직장동료 살해•방화한 유부남 "사랑 때문에" (용형2)

엑스포츠뉴스 2023-03-18 10:24:10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잘못된 애정으로 인한 비극에 모두가 씁쓸함을 감추지 못했다.

17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2’에는 광주북부경찰서 임병순 형사, 보령경찰서 최종천 형사, 전병화 형사가 출연해 생생한 수사기를 공개했다.

첫번째 사건은 2012년 한 새벽 "공원 주차장에 불이 났다"는 신고 전화로부터 시작됐다. 전소된 차량 트렁크 속에서 시신이 발견됐고, 불에 타서 지문을 확인하기 어려웠다. 차주인 황씨에 대해 화재 이틀 전, 가족들이 가출 신고를 해 의문을 더했다.

황씨는 여자친구에게 "조직 비슷한 곳에 있었는데 다시 가야한다"며 이별의 메시지를 보냈지만, 사실 조직 폭력배들과는 연관이 없었다. 직장 동료 중 한 명은 황씨가 여자친구를 두고, 같은 회사 내 김과장과 삼각관계에 있었다고 제보했다.

차량에서 발견된 시신은 황씨 가족의 DNA와 일치했고, 황씨의 마지막 출근일에 만났던 김과장이 유력 용의자로 지목됐다. 여러 증거를 통해 체포된 김과장은 초반 진술을 거부하다 증거들을 보자 사랑 때문이었다며 범행을 인정했다. 더욱이 그는 유부남으로 알려져 황당함을 더했다.



김과장은 납치 후, 황씨의 돈을 갈취한 이유에 대해 "정신적 피해보상"이라며 황씨의 돈 일부는 조의금에 사용하고, 나머지는 황씨의 여자친구에게 용돈을 주고, 불법 성매매에 사용해 모두를 분노하게 했다. 김과장은 의도적 살인이 아니라는 판결로 인해 강도 치사 혐의가 적용돼 징역 20년을 선고 받았다.

두번째 사건 역시 하루 아침에 마을 사람 20%가 사망한 역대급 사건이었다. 2009년 4월 충남 보령의 한 시골 마을에서 노부부가 숨진 채 발견됐고, 아랫집 할머니 강씨까지 한날 사망한 것. 이에 형사들은 부검 요청을 했고 세 사람 모두 '청산가리'라는 동일한 사망 원인이 밝혀졌다.

노부부의 집 아궁이에서 신문지에 "피로회복제를 부엌에 놓고 간다"는 누군가의 메시지가 발견됐다. 이에 탐문 수사를 착수했고, 마을 사람 모두가 꽃 박람회에 갔지만, 강씨의 남편 김씨만 가지 않았다는 제보를 받게 됐다. 김씨는 평소 "나는 시골 사람들과 어울릴 급이 아니다"며 스스로 고립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마을에 20살 연하의 내연녀가 있었고, 노부부가 평소 아내 강씨에게 내연녀와의 만남을 제보해 강씨 역시 이에 대해 알고 있던 것으로 드러났다. 노부부의 집에서 발견된 메시지 역시 필적 감정 결과 김씨의 필적과 일치했다.

그러나 김씨는 범행과 내연 사실을 부인하고, 청산가리 제공자로 알려진 이에게도 입막음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져 '역대급 뻔뻔함'을 보였다. 결국 입막음을 시도한 정황이 자백으로 확보됐고, 김씨는 무기징역을 선고 받았다.

‘용감한 형사들2’은 넷플릭스 TOP10에 오르는 등 범죄 예능의 대표 주자로 인기를 얻고 있다. '용감한 형사들2'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한다.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주요 OTT에서도 공개한다.

사진= E채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