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日 건축가에 옷 선물 받아… 스티브 잡스도 좋아한 브랜드?

김건희 여사, 日 건축가에 옷 선물 받아… 스티브 잡스도 좋아한 브랜드?

머니S 2023-03-18 10:59:02 신고

3줄요약
윤석열 대통령의 일본 방문에 동행했던 김건희 여사가 지난 17일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로부터 이세이 미야케가 디자인한 옷을 선물받았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와 안도 다다오는 이날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친교를 다졌다. 두 사람은 김 여사가 지난 2016년 국내 최초로 프랑스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를 소개하는 대규모 전시를 하면서 인연을 맺었다.

김 여사는 당시 르 코르뷔지에의 저서를 읽고 감동을 받아 권투 선수에서 출발해 일본 최고의 건축가로 자리매김한 안도 다다오의 특별 세션을 마련했다. 이후 김 여사는 지난 1월 서한을 통해 새해 인사를 주고받기도 했다.

안도 다다오는 김 여사에게 일본이 낳은 세계적인 디자이너 이세이 미야케가 자신의 50년 지기 친구라고 소개하면서, 김 여사가 입어주길 바란다는 메시지와 함께 그의 옷을 선물로 전달했다.

선물을 전달받은 김 여사는 "패션도 건축이다"라며 소재의 건축가로 불린 이세이 미야케의 천재적인 디자인에 대해 언급했다. 이에 안도 다다오도 "이세이 미야키의 옷은 정말 건축적이다. 그는 다이나믹하고 훌륭한 디자이너"라고 화답했다.

지난해 8월 작고한 이세이 미야케는 1970년대 미야케 디자인 스튜디오 설립을 시작으로 뉴욕과 파리를 오가며 50년 이상 활동한 세계적인 디자이너다. 일본 전통의 오리가미(종이접기)를 이용한 플리츠(주름) 디자인으로 패션사에 큰 업적을 남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가 이세이 미야케의 검정 터틀넥을 즐겨 입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국내에선 이세이 미야케의 '바오바오백'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1박2일 간의 일본 방문을 마치고 17일 오후 경기 성남서울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