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신상소식] 스타벅스, SPC, 롯데칠성음료, CJ프레시웨이

[식음료 신상소식] 스타벅스, SPC, 롯데칠성음료, CJ프레시웨이

한스경제 2023-03-19 21:46:11 신고

3줄요약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3호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가 한국환경공단, 인천서구지역자활센터와 함께 17일 인천시 서구에 위치한 한국환경공단 본사 내 '카페 지구별'을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3호점으로 오픈하고 커피찌꺼기 재자원화 촉진 및 지역사회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카페 지구별은 민관 협력으로 운영되는 최초의 커피찌꺼기 재활용 시범 매장이다. 스타벅스는 재능기부 카페 13호점 오픈을 위해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한 테이블 등 내부 인테리어와 전기 및 냉난방 시설, 배관설비, 간판 설치 등 제반 비용을 지원하고 바리스타 교육 등 기업 역량을 살리는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했다. 매장 수익금은 취약계층의 자활과 자립을 위해 사용한다. 커피찌꺼기 재활용 시범 매장으로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찌꺼기는 전량 회수돼 재활용될 예정이며 탄소 저감을 위해 일회용 컵 없는 매장으로 운영된다.

◆SPC 커피앳웍스, 네 번째 ‘엔지니어드 커피’ 선봬

SPC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네 번째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 제품인 ‘#004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레드버번(Colombia La Macarena Red Bourbon)’을 출시했다. ‘엔지니어드 커피’는 전문가들의 기술이 집약된 커피라는 의미다. SPC의 커피 전문가들이 무산소 발효가공 등 다양한 가공 기술을 활용한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한정 제품 시리즈다.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레드버번’은 콜롬비아 카우카 주 피엔다모에서 수확한 고품질의 레드버번 품종 커피를 활용했다.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제로’ 광고 공개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신제품 ‘밀키스 제로’의 신규 광고를 공개한다.신규 광고는 ‘떴다. 밀키스 제로’라는 문구를 통해 제로 칼로리의 가벼움과 기분까지 가볍게 좋아지는 밀키스 제로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고자 제작됐다. 광고는 로켓 발사대와 관제탑을 비추며 관중들이 로켓 발사를 기다리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카운팅 숫자가 제로가 되는 순간, 로켓이 아닌 밀키스 제로를 마신 관중들이 가볍게 뜨는 장면을 통해 신선한 반전과 재미를 선사한다.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방울토마토 키우기 키트 출시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식목일을 맞아 홈 가드닝(Home Gardening) 키트 ‘쑥쑥 방울토마토 키우기’를 출시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채소와 친해지는 건강한 식습관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경보호와 자원 선순환의 중요성을 알린다는 취지다. 방울토마토 키우기 키트는 종이봉투 화분과 친환경 배양토, 깃발이 꽂힌 씨드볼(Seed Ball), 이름표 등으로 구성됐다. 아이누리의 고객사인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신제품을 판매한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