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원 재보궐선거, 국민의힘 김상백 對 무소속 이상도 불꽃 대결 예상

포항시의원 재보궐선거, 국민의힘 김상백 對 무소속 이상도 불꽃 대결 예상

프라임경제 2023-03-19 22:44:59 신고

3줄요약
포항시의원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상백 후보(좌), 무소속 이상도 후보(우). =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오는 4월5일 포항지역 재보궐선거 나선거구(신광·청하·송라·기계·죽장·기북)에서 국민의힘 김상백후보와 무소속 이상도후보가 불꽃 대결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면서 벌써부터 선거전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5일 실시하는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3월16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후보자 등록을 마감한 결과, 포항시'나'선거구에 기호 2번 김상백(국민의힘), 기호 4번 이상도(무소속) 후보가 각각 등록했다고 밝혔다.

포항시'나'선거구는 신광면·청하면·송라면·기계면·죽장면·기북면으로 이뤄져있다. 이번 선거의 선거운동기간은 3월23일 ~ 4월4일이며, 사전투표는 3월31일 ~ 4월1일 실시된다.

△김상백 후보, 다양한 복지지원 서비스 총력...『신포항지역, 다목적 체육관 건립 추진하겠다』

김상백 전 김정재 국회의원실 정책특보가 포항시의회의원재선거 포항시나선거구(청하·신광·송라·기계·기북·죽장면)에 출사표를 던졌다.

김상백 포항시의회의원 후보는 지난 16일 포항북구선거관리위원회에 국민의힘 공천장을 제출하고, 재보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김 후보는 지난 11일 국민의힘 경북도당 공관위원회에서 후보자 도덕성과 유권자 신뢰도, 지역여론과 당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포항시의회의원 재선거 포항시나선거구 공직후보자로 추천받았다.

김상백 후보는 "지역민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다양한 지역의 일을 해결하는 만능일꾼으로 다양한 복지지원 서비스를 통해 살기좋은 6개면을 만들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또 "신포항지역(청하·신광·송라) 주민편의시설을 개선하기 위해서 다목적 체육관 건립을 추진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김상백 후보는 청하초, 청하중, 포항고, 성균관대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경북생명의숲 상임대표를 지냈다. 김정재 국회의원실 정책특보와 국민의힘 포항북당협 농림축산자문위 부위원장, 제20대 대통령선거 경북선대위 포항북 유세단장을 역임했다.

△이상도 후보, 이번에도 무소속 바람 기대...『20년간 우체부로 보고들은 민원 해결 노력할터』

포항나선거구는 지난해 6.1 지방선거에서 무소속이 승리하는 등 무소속 바람이 불었다. 이번에도 무소속 돌풍 여부가 관전 포인트다.

이상도(49) 후보는 "청하면 출생으로 50년 동안 농촌에서 성장하고 무엇보다 직업 농사를 지어본 당사자가 농어민의 어려움을 대변하고자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그는 신광면에서 우체부 생활도 20여 년간 해서 무엇보다 농촌의 현실을 잘 알고 있다.
이 후보는 "지난 시의원 등 정치인들에게 농촌 현실의 고충을 수없이 제도개선에 대하여 건의했지만 정치논리에 의해 실행되지 않았는 것을 눈으로 보고 겪었다"며 "이러한 현실에서 직접 현장정치에 뛰어들어 농어민의 대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는 설명이다.

이 후보는 "우선, 지역별 맞춤형 농작물 재배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지역별 특화사업을 추진하여 농어민들의 소득증대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도 후보는 포항해양과학고 졸업, 육군 병장 만기 전역, 우정 사업본부(우체국) 우정 6급 명예퇴직을 했다.

청하면 자율 방범대 대장 (전), 현재 청하면 개발 자문 위원회 위원, 청하면 체육회 이사, 청하면 농촌지도자회 사무국장, 청하면 후계 농업 경영인, 청하면 쌀 전업 연구회 회원, 청하초등학교 운영(부)위원장, 청하면 해아 작은 도서관 운영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