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갚았다"... 69억 채무 이상민, 빚 청산 언급에 충격적인 '출연료' 등 수입 수준 재조명

"17년 갚았다"... 69억 채무 이상민, 빚 청산 언급에 충격적인 '출연료' 등 수입 수준 재조명

원픽뉴스 2023-03-19 23:31:49 신고

3줄요약

이상민이 올해 17년 간 갚았던 빚을 청산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상민 / 사진 = SBS 미운 우리 새끼
이상민 / 사진 = SBS 미운 우리 새끼

 

2023년 3월 19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제주도에 등장한 이상민과 탁재훈, 김준호의 모습이 전파를 탔습니다. 

이날 제주도에 등장한 이상민은 차를 운전하면서 감격에 젖은 듯 "와 고생했다 진짜"라고 말해 모두를 궁금하게 했습니다. 그는 "올 가을에서 겨울 사이 이상민의 뉴 라이프가 시작된다"라며 "빚을 다 청산하게 된다"라고 소식을 전했습니다. 

17년 간 갚아오던 빚을 올해 다 청산하게 됐다는 것인데 이에 김준호는 "17년을 갚았어?"라며 놀라기도 했습니다. 

이상민 / 사진 = SBS 미운 우리 새끼
이상민 / 사진 = SBS 미운 우리 새끼

 

서장훈은 "이상민이 고생 진짜 많이 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게 몇 년 전부터 1년 만 있으면 된다 된다 했는데, 그 사이 우여곡절이 많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탁재훈은 이상민에게 "그러면 봄에는 얼마 정도 빌릴 생각이냐"라고 농담해 웃음을 자아냈고 이상민은 "나중에 나도 형처럼 정리가 되면 쉬엄쉬엄해야하지 않나. 그래서 제주도에 오고싶은 마음에 가격대별로 집을 보러간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상민 빚청산 기대에 제주도로 집보러 떠나

사진 = SBS 미운 우리 새끼
사진 = SBS 미운 우리 새끼

 

빚청산을 하게되면 들어갈 수 있는 가격대별로 보겠던 이상민은 "나의 로망을 위해 이사할 집을 보러갈 것"이라고 말하며 차량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지금 파주집도 계약이 끝나 이사갈 예정인 이상민은 "눈여겨본 로망 하우스가 있다"며 급하게 온 이유를 전하며 베스트3 집을 집적 구경가기로 했습니다. 

첫번째 집은 매매가 23억 8천만원이었다. 일명 오션뷰 펜트하우스로 무려 3층짜리 대저택. 럭셔리 로망하우스 1층 내부를 둘러봤습니다. 제주 바다가 한 눈에 보였다. 탁재훈도 "여기 이사올까? 좋다"며 감탄, 이상민은 "3층이니까 1층씩 번갈아 가면서 살자"고 말했습니다. 이에 탁재훈은 "집에서까지 널 봐야하냐"며 이상민의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사진 = SBS 미운 우리 새끼
사진 = SBS 미운 우리 새끼

 

이 후 3층으로 이동했는데 인피니트풀이 있는 멋진 모습이 시청자의 눈을 사로 잡았습니다.

다음은 돌담길을 따라 두번째 집으로 이동, 돌담 감성 하우스였습니다. 매매가 7억 5천만원이었는데 이상민은 "재훈이 형이랑 나눠서 자면된다 우리 둘이 살면 된다"고 하자 탁재훈은 "왜 같이 살아 내 집 있다"며 황당해했습니다. 이에 이상민은 "형 환갑인데 형 혼자 살다 다쳐"라며 "형이 이 집 사면 내가 같이 살게"라고 설득했습니다.

이상민 수입 얼마나 되길래

이진호 / 사진 = 유튜브 연예뒤통령
이진호 / 사진 = 유튜브 연예뒤통령

 

한편 해당 방송 이후 이상민이 69억의 빚을 갚을 수 있었던 배경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이에 과거 이진호의 유튜브 영상이 재조명 됐습니다.

과거 이진호는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에 "69억 다 못갚았다? 이상민 신발 가격 소름돋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이진호는 "요즘 연예계에는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가 하나 있다. 바로 이상민의 빚에 대한 이야기"라고 입을 열었습니다.

그는 "이상민은 여러 논란으로 대중들의 시선이 좋지 않았다. 하지만 '사업실패로 68억8000만원의 빚이 생겼다'라고 고백하면서 인생의 나락에서 '궁상민' 캐릭터로 재기에 성공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수년간 지상파와 종편 그리고 케이블까지 휩쓸었는데 70억에 달하는 빚은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 모양새"라고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진호는 "이상민의 출연료는 6~800만원 수준이다. 최저 출연료로 잡아도 이상민은 주당 3000만원의 수입을 거둬들이는 것으로 추청된다"며 "여기에 재방료 20%, 삼방료 12% 등을 더하면 한 주에 4360만원의 수입을 거둬들인다. 1년이면 20억9280만원에 달한다"며 이상민의 수익을 추측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상민은 연예계 대표적인 신발 수집가로 정평이 나 있다. 최근 방송에서는 ‘400켤레 정도의 신발이 있다'고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이진호는 "전문가의 조언을 얻어서 가격을 살펴봤다. 인터넷을 찾아보니까 희귀템은 1900만원대에 매물이 나오기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진호는 "이상민이 여러가지 사정상 빚을 못 갚았을 가능성 역시 존재한다"면서도 "일반인이 상상할 수 없는 수익을 벌고 명품 신발로 치장을 하면서도 '아직까지 힘들다'고 말하는 이상민에게 의문이 드는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라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