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클린스만호 합류 전 풀타임’ 이강인 침묵… 마요르카 0-1 패배

[리뷰] ‘클린스만호 합류 전 풀타임’ 이강인 침묵… 마요르카 0-1 패배

풋볼리스트 2023-03-19 23:51:54 신고

3줄요약
이강인(마요르카). 게티이미지코리아
이강인(마요르카).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마요르카가 원정에서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19일 오후(한국시간) 스페인 세비야의 에스타디오 베니토 비야마린에서 2022-2023 스페인 라리가 26라운드를 가진 마요르카가 레알베티스에 0-1로 졌다.

베티스는 보르하 이글레시아스, 로드리, 아요세 페레스, 세르히오 카날레스, 안드레스 과르다도, 귀도 로드리게스, 후안 미란다, 에드가르 곤살레스, 헤르만 페첼라, 유수프 사발리, 후이 실바가 선발 출전했다.

마요르카는 이강인, 베다트 무리치, 다니 로드리게스, 이드리수 바바, 이니고 루이스 데갈라레타, 자우메 코스타, 마티야 나스타시치, 안토니오 라이요, 조바니 곤살레스, 파블로 마페오, 프레드라그 라이코비치가 선발이다.

전반 2분 이강인이 상대 골키퍼를 향한 백패스를 보고 재빠르게 쇄도했다. 골키퍼가 급하게 나와 처리하다가 부딪혀 넘어졌지만 금방 일어났다.

이강인(마요르카). 게티이미지코리아
이강인(마요르카). 게티이미지코리아

전반 8분 마요르카의 수비 사이가 벌어진 것을 확인한 과르다도가 과감하게 중거리슈팅을 시도했다. 공은 크로스바 위로 살짝 넘어갔다.

전반 21분 마요르카가 골망을 갈랐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코스타의 슈팅이 수비 맞고 뜨자 이강인이 헤딩으로 패스했고, 무리치가 골문 구석으로 차 넣었다. 이후 무리치가 이강인의 패스를 받는 과정에서 수비라인보다 앞선 것이 확인됐다.

후반 4분 베티스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사발리가 경기장 오른쪽에서 중앙으로 공을 쳐놓더니 골문을 향해 낮게 깔아찼다. 페널티박스에 있던 이글레시아스가 방향만 바꿔놓는 감각적인 골을 성공시켰다.

후반 30분 마요르카가 모처럼 역습 기회를 잡았다. 수비가 걷어낸 공을 잡은 이강인이 전방으로 공을 몰고 질주하다가 빼앗기며 기회는 아쉽게 무산됐다.

후반 31분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은 주포인 무리치를 빼고 아브돈 프라츠를 투입하는 강수를 뒀다.

후반 33분 이강인이 윌리엄 카르발류의 역습을 저지하며 파울을 유도했다. 카르발류가 팔꿈치를 휘두르다가 이강인의 얼굴을 가격하는 장면을 주심이 목격했다.

이후 추가득점 없이 베티스의 1점 차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