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지역 화합과 발전을 위한 각기관단체들 활발한 활동

서산지역 화합과 발전을 위한 각기관단체들 활발한 활동

중도일보 2023-03-20 00:57:22 신고

3줄요약
1679236417616
서산시 동부자율방범대, 사무실 개소식 및 합동회의 개최 단체 사진



서산시 동부자율방범대, 사무실 개소식 및 합동회의 개최



서산시 동부자율방범대(대장 박성찬)에서는 3월 19일 오후 3시부터 서산시 쌍연남1로 33(동부자율방범대 초소 앞)에서 이정우 동장,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 김정호 서산시자율방범연합대장, 박성찬 동부자율방범대장, 이명구 동부파출소장, 동부자율방범대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실 개소식 및 합동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개소식은 이정우 동장 및 이명구 동부파출소장의 축하인사, 동부자율방범대원 표창패 수여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개소식이 종료된 후에는 동부파출소, 동부생활안전협의회와 함께 합동회의를 개최하며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성찬 동부자율방범대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선도 및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우리 동부자율 방범대원들 모두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계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말고 소통과 화합을 통해 지역 화합과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멋진 방범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정우 동장은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면서, 저녁에는 특별히 시간을 내어 지역 발전과 화합을 위해 적극적인 방범 활동을 벌이며 봉사하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발전과 동부방범대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명구 서산경찰서 동부파출소장은 "서산지역 치안 질서 유지를 위한 방범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지역 치안 유지를 유한 경찰의 동반자로서의 방범대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참석자들은 개소식을 마친 후 다과회와 척사 대회를 개최하고 경찰관 및 대원들 간의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서산시 동부자율방범대는 동부지역(동문1·2동) 치안유지 및 범죄예방에 힘쓰고 있으며 최근에는 청소년 선도 및 농산물 절도 예방을 위한 순찰을 강화해나가는 등 활발히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보라매
서산 보라매로타리클럽 무궁화 가꾸기 봉사 활동 모습



서산보라매 로타리클럽, 무궁화 가꾸기 봉사 활동 실시



국제로타리 3620지구 서산보라매 로타리클럽(회장 이희윤)에서는 18일 회원 15명이 함께한 가운데 서산시 운산면 소재 운산초등학교 인근에 심어진 무궁화나무 전지작업 및 용장천 주변 자연보호를 위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서산보라매로타리클럽에서는 지난 2019년 4월 운산초 인근에 무궁화 나무 500그루를 심어 무궁화동산을 조성하였으며, 그 이후 매년 봄 전지작업, 여름 잡초제거 등 관리를 위한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희윤 서산보라매 로타리클럽 회장은 "휴일에도 불구하고 무궁화 동산 조성 사업 추진 활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 및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서산 보라매 로타리클럽은 초아의 봉사를 위한 다양한 지역 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보라매 로타리클럽은 매년 연탄 나눔 봉사활동 관내 취약계층 집수리 봉사, 복지관 생활물품 기부 등 지역밀착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화합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서산시 해미면 생활개선회, 해미천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서산시 해미면 생활개선회(회장 선종숙)에서는 3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서산시 해미면 해미천에서 선종숙 회장(18대) 및 해미면생활개선회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미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해미천 환경정화 봉사활동은 선종숙(18대)회장 취임 후 처음으로 진행한 봉사활동이었으며, 선종숙 회장은 "해미 면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해미천이 벚꽃축제를 앞두고 더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운산 축산 백신
서산시 운산면, 축산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백신 배부 활동 모습



서산시 운산면, 축산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백신 배부



서산시 운산면(면장 이병섭)에서는 17일 오전 9시부터 주민자치센터 앞에서 축산 전염병 예방을 위한백신을소규모축산농가(80여농가)에게수의사(임승환 / 해미성동물병원)가 직접 사용법을 설명하면서 배부했다.

이날 배부된 축산 전염병 백신은 전염성비기관염백신, 아까바네백신, 설사예방제 등 6종으로 총 3,000병을 공급했으며, 특히 이번 백신 배부는 가축전염병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경제적 손실을 예방하고 축산농가의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추진됐다.

또한, 작년 가축전염병 예방 백신 배부에서 축산 농가들의 선호도가 떨어졌던 탄저백신, 광견병 백신을 제외하고, 축산농가에서 많이 사용하며 선호도가 높은 아까바네백신, 로코백신 등의 수량을 많이 공급하여 축산농가의 호응을 얻었다.



335131310_734974038284663_8418134388207107796_n
서산시 수석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사진



서산시 수석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장학금 전달



서산시 수석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정은숙)에서는 3월 17일 서산시 수석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안성민) 회의실에서 3월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관내 저소득가정 학생 3명에게 장학금 15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장학금은 작년 연말 수석동 공동모금회 행사 시, 수석동 적십자봉사회에서 판매한 떡국떡 수익금과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마련된 모금액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하는 3명의 학생에게 장학 증서와 장학금 50만원을 각각 수여했다.

한편, 서산시 수석동 적십자봉사회는 매년 관내 장학생을 선정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로 22회를 맞이했으며, 또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성연 지역사회
서산시 성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음 클릭! 행복 이음 사업, 어르신 말벗봉사 실시 모습



서산시 성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음 클릭! 행복 이음 사업, 어르신 말벗봉사 실시



서산시 성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성열, 공공위원장 김기윤)는 3월 16일 서산시 성연면 예덕리 문O순(90) 어르신 댁에 방문해 말벗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서산시 성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말벗 봉사는 성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주 2회 홀로 사는 어르신 댁에 방문해 만들기, 색칠 공부 등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국수, 팥죽 등 계절에 맞는 음식을 만들어 함께 먹으며, 많은 대화를 나누고 유대관계를 형성해 마음을 보듬고 행복을 이어드리는 사업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어르신 댁을 방문한 서산시 성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기윤 서산시 성연면장은 어르신과 함께 손수 준비한 반찬과 잔치국수를 먹으며 담소도 나누고, 봄꽃 만들기, 젠가 게임 등을 하며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뜻밖의 많은 손님을 맞이한 문모 어르신은 "혼자 지내기 적적한데 이렇게 한 번에 많은 손님들이 찾아와 즐겁게 챙겨줘서 고맙다"며 "덕분에 매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