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회가 서산지역 화합과 발전에 앞장선다!

주민자치회가 서산지역 화합과 발전에 앞장선다!

중도일보 2023-03-20 00:58:44 신고

3줄요약
해미 주민자치
서산시 해미면, 주민자치회 환경정화 활동 단체 사진



서산시 해미면, 주민자치회 환경정화 활동 및 3월 정기회의 개최



서산지역 각읍면동 주민자치회가 서산지역 화합과 발전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서산시 해미면 주민자치회(회장 김호용)에서는 3월 17일 오전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해미면 주민자치회는 해미면 읍내리 일원에서 새봄맞이 '해미면 쓰담쓰담' 마을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해미면 쓰담쓰담(쓰레기를 담으며, 마을을 쓰다듬다)은 플로깅 형태의 환경정화 활동 캠페인으로, 주민 손으로 마을을 깨끗이 하자는 지역사랑 봉사정신을 담고 있다.

해미면주민자치회는 이후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3월 정기회의를 가졌으며 2023년 주민자치회 지원사업 추진, 2023년 주민자치회 공모사업 보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와 관련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해미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는 제4회 해미 벚꽃축제 주요 행사의 일부로 구성되었으며,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공연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김호용 서산시 해미면 주민자치회장은 "4년 여 만에 개최되는 해미벚꽃 축제를 준비에 해미 면민 모두가 앞장서서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면민들의 지혜와 열정을 모아 지역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인지 주민자치
서산시 인지면 주민자치회 3월 정기회의 및 심폐소생술 교육 모습



서산시 인지면 주민자치회 3월 정기회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서산시 인지면 주민자치회(회장 한용옥)에서는 3월 16일 오전 인지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조완호) 회의실에서 인지면 주민자치회 3월 정기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 앞서, 인지면 여성의용소방대의 협조로 주민자치 위원 1:1 맞춤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류병육 주민자치 위원은 "고령의 노인들이 많은 인지면에 꼭 필요한 교육으로 위급 상황 시 대처 능력을 배울 수 있어서 알찬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지면 주민자치회는 이어 3월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7개의 안건과 올해 추진하는 주민자치회 사업에 관해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산시 인지면 주민자치회 한용옥 회장은 "앞으로 진행하는 주민자치회 사업들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그 의견들을 소중하게 존중하면서 적극 반영해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음맘
서산시 음암면 주민자치회 정기 회의 단체 사진



서산시 음암면 주민자치회 정기회의 개최



서산시 음암면 주민자치회(회장 조상일)는 17일 음암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음암면 주민자치회 3월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현안사항에 대한 협의를 가졌다.

이 날 회의에서는 '2023년 주민자치회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추진 계획과 예산 사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 추진 예정인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가꾸기 사업'과 '내고장 역사속으로 풍덩'에 대해 주민위원들과 세부적인 의견을 공유했다.

조상일 서산시 음암면 주민자치회장은 "오는 4월부터 주민자치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며, 각 사업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분과위원회를 중심으로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4월 5일 음암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내고장 역사속으로 풍덩'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1679235264230
서산시 동문2동 주민자치회 2월 정기회의 개최 사진



서산시 동문 2동 주민자치회 운영위원회 개최



서산시 동문2동 주민자치회(회장 임붕순)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서산시 동문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우) 중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주요 사항에 대한 협의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운영위원들은 2023년도 동문2동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할 주요 사업 계획인 이웃 간 먼저 인사 나누기 운동 추진 계획, 동문근린공원 꽃밭 조성 사업, 동문근린공원 활성화 사업, 주민자치 총회 개최의 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의 건 등에 대한 세부적인 추진 방향에 대한 협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