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기시다 총리가 日정치권에서 술이 가장 센가?"…기시다 "아니다"

尹대통령 "기시다 총리가 日정치권에서 술이 가장 센가?"…기시다 "아니다"

프레시안 2023-03-20 06:46:23 신고

3줄요약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6일 한일 정상 부부가 함께 한 만찬에서 "기시다 총리가 일본 정치권에서 술이 가장 센 것 아니냐"고 일본 기시다 총리에게 물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한일 정상회담 뒷 이야기를 전한 기사를 통해서다.

19일 <중앙일보>는 한일 정상회담 과정에 정통한 외교 소식통을 인용해 양국 정상 부부와 극소수 인사들이 참석한 만찬에서 윤 대통령이 "기시다 총리가 일본 정치권에서 술이 가장 센 것 아니냐"고 물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기시다 총리는 "그렇지 않다. 오부치 의원이 술이 가장 세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기시다 총리가 언급한 오부치 유코 1998년 김대중 대통령과 '김대중-오부치 선언'을 발표했던 오부치 게이조 전 총리의 딸이다.

평소 술을 좋아하는 윤 대통령이 기시다 총리와 정상회담 과정에서 '주량'에 관한 대화로 친근감을 표현했다는 해석이다. 이 매체는 "이에 대해 외교가에선 이번 회담의 실질적 동력이 된 '김대중-오부치 선언'의 무게감이 정상 간의 솔직한 만찬 자리에서도 자연스럽게 드러났다는 해석이 나온다"고 전했다.

기시다 총리는 만찬 과정에서 윤 대통령이 제안한 '폭탄주'를 함께 마시기도 했다고 한다. 일본 맥주에 한국 소주를 섞은 '폭탄주'에 대해 기시다 총리는 "한일 우호의 맛이 진짜 맛있다"고 말하기도 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16일 오후 일본 도쿄 긴자의 오므라이스 노포에서 친교의 시간을 함께하며 생맥주로 건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