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은·포레스텔라 출연 '전참시', 土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

신예은·포레스텔라 출연 '전참시', 土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

더뉴스프라임 2023-03-21 16:48:26 신고

3줄요약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이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 TV화제성 1위에 등극했다.


K-콘텐츠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전참시’는 3월 3주 토요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17.8%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8일 방송에서는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박연진 아역을 맡아 화제를 모은 배우 신예은의 천방지축 러블리한 일상과 방송 최초 공개된 ‘여고스텔라’ 포레스텔라의 콘서트 비하인드가 펼쳐졌다. 특히 매니저가 제보한 신예은의 구자철 ‘찐팬’ 모먼트는 물론 김연아에게 전수받은 포레스텔라 고우림의 마늘볶음밥까지 큰 관심이 쏟아지며, 비드라마 전체 화제성 7위, 드라마와 비드라마 종합 10위에도 올랐다. 이외에 비드라마 부문 동영상 조회수 3위, 뉴스기사 수 5위, VON 게시글 수 7위, 비드라마+OTT 순위에서 8위, VON 댓글 수 10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또한 신예은 3위, 고우림 16위, 포레스텔라 32위에 오르며, 전참시의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니저들의 거침없는 제보로 스타들의 일상을 담아낸 관찰 리얼리티 예능이다. 매회 우리가 알지 못하던 스타의 반전 일상을 공개해 시청자에게 감동, 재미,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매니저들과의 케미 뿐 아니라 참견인들 간의 케미 등 주변 사람들과의 의미를 되새기며 주말 예능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오는 25일 토요일 밤 11시 10분, 몸이 세 개여도 모자란 ‘바쁘진아’ 배우 원진아의 첫 연극 도전기와 ‘신이 내린 꿀 팔자’ 장항준 감독의 자기애 가득한 일상이 공개된다고 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라디오스타’ 등이 3월 3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상위권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도 MBC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MBC 예능 프로그램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조사는 K-콘텐츠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3년 3월 13일부터 1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3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20일 발표한 결과다.

Copyright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