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수지 인기 합쳐도 저한테는 안되지 말입니다.

아이유+수지 인기 합쳐도 저한테는 안되지 말입니다.

예스미디어 2023-03-21 21:44:43 신고

3줄요약
@나이를 먹지 않는다.
@나이를 먹지 않는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연예인은 누구일까? 최근 뉴진스 돌풍이 전세계를 강타하면서 K팝의 위상이 달라지고 있지만 한때 한국을 평정하고 중국으로 넘어가 황후의 소리를 듣던 전설적인 인물이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가수 겸 배우 만능엔터테이너 장나라다. 

장나라(Jang Nara)는 2001년부터 연예계에서 활동해 온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가수이다. 그녀는 다재다능한 연기 기술과 매력적인 성격으로 유명하며 그녀는 가수로서도 스크린에서도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지금부터 장나라의 삶과 경력, 그녀의 배경, 명성 및 주목할만한 부분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장나라 어리시절부터 변천사
@장나라 어리시절부터 변천사

어린 시절과 교육


장나라 1981년 3월 18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다는 가족 모두가 음악에 대해 남다른 재능이 있었다.  할아버지는 유명 작곡가였고, 아버지는 유명 성우이자 배우로서 인지도가 있었다. 장나라는 어렸을 때부터 자연스럽게 음악적인 환경 속에서 자라 중앙대학교 입학해 연기를 전공했다. 어린 시절과 40살이 넘은 지금, 얼굴의 변화가 없어서 현대판 뱀파이어라는 설이 있다. 

@대한민국 남성 절반이 좋아한다는 말에 반박할 수 없는 장나라
@대한민국 남성 절반이 좋아한다는 말에 반박할 수 없는 장나라

천운.. 그리고 장나라와 함께 하는 하루


장나라는 2001년 1집 앨범 '눈물에 얼굴을 묻다' 데뷔했지만 장나라의 앨범은 소속사의 홍보 부족으로 망하기 직전이었다. 하지만 우연한 기회에  '뉴 논스톱' 김민식 PD가 장나라를 보고 자신의 시트콤에 출연시켰는데 이는 지금도 '천운' 이라고 평가 받는다. 

'뉴 논스톱'에 출연하며 청순한 매력을 발산하며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함께 호흡을 맞춘 양동근과의 호흡은구리구리+어리바리를 줄여 '구리바리 커플'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양동근이 입대할때 그녀의 무너진 감정이 담긴 에피소드는 한국 시트콤 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시트콤 덕분이었을까? 망해가던 1집은 덕분에 큰 반전을 일으키게 되는데 장나라의 후속곡과 앨범도 대성공을 거뒀다.

2집 타이틀곡 '고백'이 차트 1위에 올랐고, 3집 리드 싱글 '4월 이야기'도 히트를 쳤다. 2001년 연말 가요 시상식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장나라의 행보는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장나라의 성공은 장혁과 함께 SBS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에 함께 출연하며 성공을 이어갔다. 유쾌하고 엉뚱한 차양순 역을 맡아 자체 최고 시청률 44.6%를 기록했다. 이 드라마의 성공은 장나라의 한국 최고의 여배우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고 그녀의 CF 광고가 밀려들게 하는 시작점이 되었습니다. 장나라는 주류부터 자동차, 대선 광고까지 다양한 상품의 메인이 되면서 장나라로 시작해 장나라로 하루가 끝난다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니었다. 

그녀의 인기가 절정에 이르렀을 때 장나라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배우였으며 연기 역할로 가장 높은 대우를 받았으며 그녀의 성공은 다른 아이돌들이 연기 경력을 쌓는 길을 닦았고 그녀를 다재다능한 엔터테이너 지망생의 롤모델로 만들었다.

결론적으로 장나라의 매력과 청순함은 2000년대 초반 많은 한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녀가 데뷔한 2001년부터 중국 데뷔 직전인 2004년까지는 가히 장나라의 시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음악으로의 전환


연기 성공에도 불구하고 장나라는 음악에 대한 사랑을 버리지 않았다. 그녀는 계속해서 앨범과 싱글을 발표하며 감미롭고 선율적인 목소리를 선보였다. 그녀의 가장 성공적인 싱글은 "Sweet Dream"으로 한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Mnet Asian Music Awards에서 Best Female Solo Artist 상을 받았다.

장나라 중국의 천후가 되다.


장나라는 중국에서 천후라고 불리운다. 코믹풍 사극인 띠아오만 공주에 주연으로 출연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어떤 드라마를 찍어도 무조건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앨범활동도 활발하게 했는데 이 역시도 발매하면 1위를 기록하면서 한국에 이어 중국에도 장나라 신드롬을 일으켰다.

녀는 흥행보증수표가 되었고 기부에도 앞장서면서 외국인으로서 자국민보다 더 한 사랑을 중국에서 받았다. 오죽하면 중국을 대표하는 미인 1위에 장나라가 오를 정도니 두번 말하면 입 아픈 것이다. 

장나라는 한국과 중국에 오가며 꾸준히 활동했는데 2017년 고백 부부, 2018년 '황후의 품격',  2019년에는 'VIP'에 출연하며 호평받았다. 2020년에는 새 앨범 'Dear My Friend'를 발매하며 작곡가이자 연주자로서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무엇보다 슈가맨2로 대중들에게 찾아왔을 때 조회수와 화제성은 돌풍 그 자체였으며 장나라가 본격적으로 한국 활동을 시작한다면 충분히 그 영향력은 최고일 것이라 평가받았다. 

장나라의 스타일과 개인 생활


장나라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300만 명이 넘을 정도로 엄청난 팬덤을 자랑한다. 그녀는 일상 생활에 대한 사진과 업데이트, 다양한 프로젝트의 홍보 자료를 자주 게시합니다. 그녀는 장난기 넘치는 성격을 보여주는 재치 있고 매력적인 캡션으로도 유명하다. 

장나라는 사생활과 절제된 사생활로 유명한데 그녀는 언론에서 자신의 관계나 개인 문제에 대해 거의 논의하지 않으며 대중의 시선에서 거리를 두는 것을 선호한며 인터뷰에서 가족 및 친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며 자연과 음악에서 위안을 찾는다고 말했다. 

장나라는 독특하고 절충적인 스타일 감각으로 유명한데 현재 43세 나이가 무색할정도로 그녀는 종종 클래식과 모던을 혼합하여 세련되고 유쾌한 룩을 연출한다. 물론 가장 큰 무기는 절대 나이가 들지 않는 최강 동안 외모이다. 

장나라는 작년(22년 6월) VIP 촬영 당시 촬영감독을 맡았던 일반인 감독과 결혼하였으며 많은 남정네들의 가슴을 울렸다.

다음은 장나라의 결혼 발표 글이다.  

안녕하세요! 장나라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개인적이지만 기쁜 소식을 전해 드리려 합니다. 저 결혼합니다! ^^
영상 일을 하는 6살 연하의 친구와 2년여간의 교제 끝에 서로 인생의 동반자가 되기로 약속했어요!

예쁜 미소와 성실하고 선한 마음, 그리고 무엇보다 자기 일에 온 마음을 다하는 진정성 넘치는 자세에 반해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멋진 친구와 인생을 함께하게 되어 더없이 기쁜 이 마음을 소중한 여러분께 솔직하게 전해 드리고 싶었어요! 즐겁고 행복하게 잘 살겠습니다!^^

특출 난 것 없는 제가 연예인으로 데뷔를 한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많은 세월이 흘렀네요. 오랜 시간 동안 보듬어주시고 응원해주시며 항상 고운 눈으로 지켜봐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결혼식 이후 바로 재미난 작품으로 찾아뵐 예정이라 그 준비 또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전보다 더욱더 무겁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모든 순간에 최선을 다하는 연기자가 되겠습니다.


비연예인인 제 친구가 혹여 일터에서 저로 인해 불편함이 생기지는 않을까 하는 노파심에 자세히 말씀드리지 못하는 점 정말 송구스럽습니다. 부디 너그럽게 이해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2022.6. 장나라 올림.

장나라 그녀는 여전히 팬들과 함께 할 것이다. 


장나라는 대한민국 연예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다재다능하고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다. 그녀의 연기력, 노래 실력, 매력적인 성격은 수많은 팬을 확보했고, 그녀의 자선 활동과 소셜 미디어 존재감은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계속해서 열정을 쏟고 아티스트로서 성장해나가는 장나라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Copyright ⓒ 예스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