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구제역, 이근에 맞대결 제안 "격투기로 한판 붙자"...이근과 대결 성사되나?

유튜버 구제역, 이근에 맞대결 제안 "격투기로 한판 붙자"...이근과 대결 성사되나?

메디먼트뉴스 2023-03-21 21:44:50 신고

3줄요약

 

[메디먼트뉴스 이광익 기자]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무단 입국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유튜버 이근(39)씨가 자신이 폭행한 유튜버를 고소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폭행당한 유튜버 구제역은 “한판 붙자”며 이근에게 격투기 도전장을 내밀었다.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이근은 20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첫 재판을 마친 뒤 유튜브 채널 ‘ROKSEAL’ 커뮤니티를 통해 고소장을 공개했다. 고소장에는 자신이 폭행한 유튜버 구제역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등’ 혐의로 고소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고소인은 이근, 피고소인은 구제역이다. 이근 측은 고소장을 공개하며 “구제역 포함 허위사실 유포한 모든 사람 고소 중인 것을 알려드린다”고 했다.

앞서 이근은 여권법 위반 혐의로 재판을 마치고 나온 뒤 법정 복도에서 방청 온 구제역의 얼굴을 가격했다. 구제역이 이근을 따라가며 “6년째 신용불량자인데 채권자에게 미안하지 않나” 등 여러 차례 질문을 이어간 뒤 나온 행동이었다.

구제역은 그 자리에서 경찰에 폭행 사실을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구제역은 폭행당한 뒤에도 “법정에서 나를 폭행한 것을 어떻게 생각하냐. 채권자들에게 미안하지 않나”라고 재차 물었고, 이근은 또다시 욕설을 뱉으며 손으로 구제역의 휴대전화를 쳤다. 이 모든 장면은 구제역이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 고스란히 담겼다.

이근 측이 고소장을 공개하고 나서자 구제역은 21일 “제가 질 것이 뻔한 싸움일지라도 이근 얼굴에 주먹 한 방 날리고 싶다”며 이근에게 격투기 대결을 신청했다. 구제역은 이근을 향해 “제안에 응해준다면 두 번 다시 당신을 언급하지 않겠다. 폭행 고소 사건도 취하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보아하니 법과 이성보다는 폭력과 본능을 좋아하시는 듯한데 당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붙어줄 테니 남자라면 빼지 말고 로드FC 무대 위에서 한판 붙자”고 했다.

구제역은 이날 오후 새 영상을 올리고 ‘이근과 아무 관련도 없는데 취재에 나서며 폭행의 빌미를 제공했다’는 일각의 비판에 대해 “저는 이근과 아무런 관련 없는 사람이 아니다”라며 과거 이근에게 제기한 고소장을 공개하기도 했다. 고소장을 보면, 고소인은 구제역이고 피고소인은 이근이다. 고소 내용은 사자명예훼손, 명예훼손, 모욕, 협박 등이다.

구제역은 “이근은 어머니가 돌아가신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 어머니를 모욕하고 조롱했다”며 “이런 모욕과 조롱을 당했는데,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분이라면 비판하셔도 뭐라고 하지 않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근은 제게 고소당한 피고소인”이라며 “이외에도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협박으로 고발했다”고 했다.

현재까지 이근 측은 구제역의 요구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 출신인 이근은 지난해 2월 우크라이나 외국인 의용병 부대 국토방위군국제여단 소속으로 활동하기 위해 우크라이나로 무단 입국했다. 이후 외교부에 의해 여권법 위반 혐의 등으로 고발됐고, 지난 1월 기소됐다.

이근은 지난해 7월 서울 중구에서 운전 도중 오토바이와 사고를 내고도 별도의 구조 조치 없이 현장을 떠난 혐의(특가법상 도주치상)도 받는다.

이와 관련해 이근측 변호인은 “여권법 위반 사건의 공소사실은 모두 인정하지만, 도주치상 사건은 공소사실을 모두 부인한다”고 했다. 이씨는 취재진에 “우크라이나를 위해 참전한 게 아니라 사람들을 위해 참전했다. (참전을) 잘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여권법 위반 혐의를 인정하고 사과한다”고 했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