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들 난리났디"...기아 'EV9' 예상외 실물 공개돼 다들 놀랐다

"아빠들 난리났디"...기아 'EV9' 예상외 실물 공개돼 다들 놀랐다

케이데일리 2023-03-22 04:11:00 신고

온라인 커뮤니티 포모스 온라인 커뮤니티 포모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기아 'EV9' 실물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기아 EV9 화이트 실물'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21일 인터넷 커뮤니티 포모스, 에펨코리아 등에서 퍼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포모스 온라인 커뮤니티 포모스

해당 게시물엔 어느 한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된 EV9의 실물 사진이 담겼습니다. 사진은 차의 앞면, 뒷면, 측면에서 찍은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포모스 온라인 커뮤니티 포모스

 

기아 대형 전기SUV 'EV9'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기아는 대형 전기 SUV인 EV9 디자인을 지난 15일 세계 최초로 공개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 차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대형 전기 SUV입니다.

기아는 "(EV9의) 전면부는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과 다양한 조명이 어우러진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가 적용됐다"고 밝혔습니다.

측면부에서는 3열까지 이어지는 낮은 벨트라인과 긴 휠 베이스로 개방감과 거주성을 확보했습니다.

후면부는 차량 가장자리를 따라 위치한 얇고 매끈한 스타맵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넓은 차폭을 강조했습니다.

실내는 E-GMP 플랫폼의 장점을 적극 활용한 설계로 바닥이 평편하고 휠 베이스가 길어 뛰어난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자연에서 영감받은 타원형의 조형을 크래시패드와 도어 패널, 센터 콘솔에 적용해 통일감을 부여했습니다.

기아는 EV9에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와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를 한데 묶은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했습니다.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탑승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차량 조작 버튼을 최적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EV9에는 기아 최초로 시동 버튼이 통합된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SBW)가 적용됐습니다.

2열은 벤치 시트와 독립형 시트를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시트 구성이 가능합니다.

기아는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시트 사양을 선택할 수 있는 EV9이 고객에게 이동과 충전, 휴식 등 다양한 상황에서 새로운 전동화 이동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카림 하비브 기아 글로벌디자인센터 부사장은 "EV9은 실내외 디자인과 연결성, 사용성,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준을 다시 정립한다"며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에게 EV9의 혁신적인 공간과 기술, 디자인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EV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아는 이달 말 온라인으로 EV9의 세부 상품 정보를 공개하고, 이어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세계 최초로 실차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Copyright ⓒ 케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