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로 사람 살린 현대차 연구원, '신형 아반떼' 받았다

아반떼로 사람 살린 현대차 연구원, '신형 아반떼' 받았다

머니S 2023-03-24 08:01:12 신고

현대자동차가 자신의 아반떼 승용차로 고속도로 교통사고를 막고 소중한 생명을 구한 자사 연구원에게 신형 아반떼와 격려금을 지급했다. 이는 해당 연구원의 용기 있는 선택을 격려하기 위한 조치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남양연구소 소속 김지완 연구원에게 이달 초 출시된 신형 아반떼인 '더 뉴 아반떼'를 증정했다.

앞서 김 연구원은 지난 7일 오후 비봉-매송도시고속도로에서 1톤 트럭이 중앙분리대와 충돌하는 것을 봤다. 순간 위기 상황임을 직감한 김 연구원은 자신의 아반떼로 해당 트럭을 고의로 들이 받아 멈춰 세웠다.

50대 트럭 운전자는 운전 중에 의식을 잃은 상황이었다. 김 연구원의 빠른 판단이 없었다면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뻔 했다.

대형사고를 막고 소중한 생명을 구한 김 연구원은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 안전성능시험1팀 소속으로 밝혀져 더 주목받았다. 그는 평소 차량 충돌 테스트를 진행하며 안전한 차를 개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김 연구원은 한 방송 인터뷰에서 "제가 일하고 있는 분야가 자동차 안전 관련 분야라 조금 더 의미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특별한 부상을 입진 않았지만 자신의 아반떼 승용차의 상당 부분이 파손됐다.

현대차는 김 연구원이 선행을 하다 차량이 파손된 점을 고려해 같은 모델의 신차를 지급했다. 이밖에 현대차는 김 연구원에게 300만원의 특별 격려금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