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표] '노머니 노아트', 아트쇼 '신선한 시도'…0%대 첫출발

[순위표] '노머니 노아트', 아트쇼 '신선한 시도'…0%대 첫출발

조이뉴스24 2023-03-24 08:03:33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노머니 노아트'가 센세이셔널한 아트 버라이어티 쇼의 탄생을 알렸다.

23일 첫 방송한 국내 최초 아트 버라이어티 쇼 KBS 2TV '노머니 노아트'(연출 김태준)는 전국 가구 시청률 0.8%(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미술 작가 이사라- 지심세연-임정아-N5BRA가 무대에 올라, 4인 4색 작품관과 작업 방식을 최초 공개했다.

노머니 노아트 [사진=KBS]

데뷔 5년 차에 완판 작가 타이틀을 단 N5BRA가 가장 먼저 무대에 올라왔다. 아트 큐레이터로 함께한 봉태규는 "현재 작품을 구매하려면 최소 1년 이상 대기해야 한다"면서 그의 첫 유화 작품인 '던져진 사람'의 소장 가치를 설명했다. 이어 핑거페인팅 기법으로 '폭발'을 그리는 12년 차 미술 작가 지심세연이 개코와 짝을 이뤄 등장했다. 지심세연 작가는 불꽃놀이의 잔상이 생생히 전해지는 'Make Love No War 2-2'를 공개했다.

'프로 N잡러' 신진 작가 임정아는 바스키아, 프리다 칼로, 살바도르 달리에게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인물화 'ORDINARY PERSON'을 모니카와 함께 소개했으며, 마지막으로 잃어버린 동심을 의미하는 '원더랜드'를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데뷔 22년 차 작가 이사라가 'WHERE IS YOUR WONDERLAND'를 김민경의 도움으로 소개했다.

4인의 미술 작가들은 '라이브 드로잉' 쇼를 통해 매력 발산에 나섰다. 4인의 작가들은 단 20분만에 빈 캔버스를 채우며 작품을 완성해냈다. 지심세연 작가는 반찬통에 물감을 담아 붓 대신 손가락으로 과감한 터치를 선보였다. 이사라 작가는 캔버스의 뒷면을 사용하는 독특한 시작부터 검게 뒤덮인 캔버스를 거침없이 찢는 퍼포먼스로 시선을 강탈했다.

최종 경매에 오를 작품은 이사라 작가의 'WHERE IS YOUR WONDERLAND'가 선정됐다. 경매가는 무섭게 치솟아 최종 2천100만 원에 낙찰됐다. 이사라 작가는 "미술 작가가 컬렉터들을 직접 만날 기회가 많지 않은데, '노머니 노아트'를 통해 만나서 반가웠고 앞으로도 열심히 작업하겠다"고 말했다. 이사라의 작품은 아트 굿즈와 신용카드로도 출시되어 대중들과 더욱 친숙하게 만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밤 9시 50분 방송.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