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GDC 2023에서 크로스파이어:시에라 스쿼드 공개

스마일게이트, GDC 2023에서 크로스파이어:시에라 스쿼드 공개

베타뉴스 2023-03-24 08:29:25 신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를 GDC 2023에서 공개했다. 시에라 스쿼드는 에픽게임즈 부스에서 게임 시연을 진행한다. 시에라 스쿼드는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한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에픽 메가그랜트에 선정되며 GDC 2023의 에픽게임즈 부스에 참가하게 됐다.


시에라 스쿼드는 '크로스파이어'를 VR로 확장하는 게임이다. 소니가 PS5에 탑재하는 PS VR2의 기능을 활용해 4K HDR 고해상도 그래픽을 지원하며 헤드셋 진동, 아이 트래킹 등의 실감 기술이 적용된 것은 물론 PS5 전용 듀얼 센스 트리거에 대응해 VR 체험의 실감 정도를 끌어올렸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투와 슈팅감, 타격감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권총, 소총 등 39개 총기를 이용해 몰려오는 적들을 처치하고, 중화기 장비를 활용하여 헬리콥터, 적 장갑차에 맞선다. 각각 한 판을 하는 느낌으로 만들어진 캠페인 60여 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고도화된 AI로 실제 사람처럼 움직이는 적 인공지능을 구현, VR 현실감을 강화했다. 시에라 스쿼드에 등장하는 17종류의 적군은 인공지능을 탑재해 플레이어와 치열한 전투를 펼친다. 최대 4인까지 협동플레이를 지원하고, 이용자 수준에 맞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싱글 캠페인, 서브 미션, 하드코어 호드 모드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이상균 개발실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대규모로 개최되는 GDC 2023에서 시에라 스쿼드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 시연 기간 플레이에 참여해 본 여러 게이머와 관람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완성도를 한층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를 올 여름 출시할 예정이다.

기사제공 : 베타뉴스 (www.betanews.net)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 ⓒ 베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