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보다 친환경적인 것은

운동, 보다 친환경적인 것은

플래닛타임즈 2023-05-01 10:00:43 신고

3줄요약
펙셀스 sports


˙ 로우테크일수록 보다 친환경, 실내보다는 야외활동이 친환경

˙ 야외 활동 시 텀블러 등 준비물을 챙겨가는 것이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도움 돼

˙ 야외 운동 시 피부보호를 위한 선크림은 바다에 무해한 영향을 미치는 무기자차로

#실내보다는 야외활동이 친환경적, 그 이유는

헬스장 및 테니스와 같은 실내 스포츠는 실내 환경 조성을 위해 조명을 항상 켜두기 때문에 전력 자원을 끊임없이 소모하게 된다. 조명이 저전력 고효율인 LED 등이면 그나마 나을지라도 늦게까지 영업할수록 야간에도 전력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어 실내에서 하는 운동은 친환경적이라 보기 어렵다. 야외에 비나 눈 등으로 활동이 어려울 경우 실내 운동 및 스포츠를 추천한다.

야외활동으로는 가벼운 산책인 걷기부터, 공원 및 산의 운동기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또한 야외 운동 시 목이 마를 때를 대비하여 텀블러에 물을 담아가는 것이 추가 일회용 플라스틱에 담긴 생수 구매를 줄여 쓰레기를 덜 배출하며, 가벼운 간식도 가방에 챙겨가는 것이 도움 된다.

#야외 운동 중 환경에 도움되는 활동은

바다 쓰레기를 줍는 비치코밍과 공원 및 길가의 쓰레기를 줍는 줍깅(플로깅)이 쓰레기를 주우면서 자세를 낮춘 다음 다시 서서 탐색하는 활동을 하기에 반복되는 동작으로 일반 걷기보다 운동 효과가 더 있다. 쓰레기 줍기로 환경정화 활동 효과가 있는 것은 덤이다.

등산 역시 환경친화적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 미리 텀블러와 다회용기에 도시락을 챙겨가길 바란다. 등산 중에 미리 가져온 쓰레기봉투를 가져와 산속의 쓰레기를 줍는 것도 환경 측면으로도 의미 있는 일이다.

즉, 쓰레기 줍기 활동이 환경에도 도움 되면서 운동 효과가 있다.

#야외활동이 보다 친환경적이라면, 야외활동의 필수품 선크림 선택은

본디 선크림은 바다 산호초에 유해한 영향을 미치는 화학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바다로 선크림 잔해가 흘러 들어갈 시 산호초를 폐사시켜 바다를 사막화하는 악영향을 미쳤다. 이런 독성물질이 밝혀지자, 특히 독성이 심한 물질은 당국에서 규제했다. 유기자차 선크림이 해당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선크림 구매 시 무기자차 선크림 구매가 환경에 친화적이라고 한다.

#종합하자면, 실내보다는 야외운동, 준비물은 꼭 챙겨서 무기자차 선크림을 바르고

비가 많이 내리고 천둥·번개가 치는 날엔 야외활동이 어려워 어쩔 수 없이 실내 활동을 해야 할 때도 있으나, 가능한 한 야외활동이 더 친환경적이다. 또한 야외활동을 할 시 배가 고프거나 목이 마를 경우를 대비해 다회용기에 담은 음식을 꼭 챙겨가는 것이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도움 되며, 시중의 무기자차 선크림이 비교적 환경에 영향을 덜 미치니 무기자차 선크림을 구매해 바른 뒤 야외활동을 즐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Copyright ⓒ 플래닛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