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혐오 스럽네"... 중국에서 퍼지는 영상 하나에 한국인들 욕먹고 있는 현재 상황

"한국인 혐오 스럽네"... 중국에서 퍼지는 영상 하나에 한국인들 욕먹고 있는 현재 상황

원픽뉴스 2023-05-06 14:02:16 신고

3줄요약

한 중국인 인플루언서가 한국에서 인종차별적 욕설을 들었다고 주장하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정작 영상 속에선 문제의 발언이 확인되지 않지만, 중국에서 해당 영상 조회수가 1억 뷰를 넘어서면서 반한 감정을 촉발하는 댓글이 우후죽순 달리는 상황입니다.

중국 인플루언서 남성
중국 인플루언서 남성

 

2023년 5월 1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는 중국인 남성과 한국인 여성이 한국 관광지에서 말다툼을 하는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영상을 공개한 이는 중국인 인플루언서 남성으로 그는 자신이 중국인이라는 이유만으로 한국인 여성으로부터 모멸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여성이 "중국 사람" "중국 짱X" 등 비속어와 욕설을 했다는 주장입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이 남성은 한국어로 여성에게 항의하고, 이들은 이후 한국어와 영어를 동원해 말다툼을 벌입니다.

해당 남성은 "여성이 내가 한국어, 영어까지 하니까 일본말을 하기 시작했다"라며 "그래서 내가 '지금 뭐라고 하는 거야'라는 일본말을 했더니 여성이 다소 놀라는 듯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남성은 이후에도 여성이 사과없이 본인의 외국인 친구들과 대화를 이어갔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남성이 주장한 대로 여성이 비하 발언이나 욕설을 하는 부분은 확인되지 않는데 이 남성이 여성에게 "다시 해봐 '짱개 XX'" "와 진짜 잘해" 등 여성 상대방을 도발하는 모습만 촬영돼 있습니다.

이 영상은 웨이보에서 1억50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수천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습니다. 중국 누리꾼들은 "한국엔 뭐하러 놀러갔냐" "외국에서 가장 크게 떠드는 사람은 한국인" "한국인 혐오스럽다" 등 대부분 반한 감정을 표현한 댓글들을 달았습니다.

이 남성은 여성의 얼굴과 목소리를 모자이크 없이 그대로 노출까지 해 2차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