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아르바이잔, 건강보험 협력 업무협약

심사평가원-아르바이잔, 건강보험 협력 업무협약

중도일보 2023-05-06 15:57:10 신고

3줄요약
20230504 HIRA-아제르바이잔 업무협약식 (2)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아제르바이잔 의무건강보험청과 건강보험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은 4일, 아제르바이잔 의무건강보험청(청장 자우르 알리예프(Zaur Aliyev))과 보건의료 및 건강보험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아제르바이잔은 2021년 4월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의무건강보험을 시행 중이며, 건강보험과 보건의료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제르바이잔 의무건강보험청은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을 보장하는 보편적 건강보험 보장을 책임지는 정부기관으로서, 심사평가원의 건강보험 및 보건의료 구매 기능을 배우기 위해 이번 협약을 지속적으로 요청해왔다.

협약 내용으로는 ▲의무건강보험시스템 개선 방안 논의 ▲의료서비스 청구 심사, 급여 설계 및 개혁, 정보기술 실행 등 건강보험과 보건 의료 구매 관련 경험 공유 ▲건강보험 지식, 경험, 인적자원 교류 ▲공동 프로젝트, 기타 협력 활동 및 행사 추진 등이다.

자우르 알리예프(Zaur Aliyev) 청장은 우리나라의 보건의료 체계와 심사평가원의 ICT 기반의 건강보험 시스템에 감탄하며 "심사평가원이 보유한 보건의료 및 건강보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양국의 의료 질 향상에 함께 기여할 수 있는 공동 프로젝트를 기획해보자"고 제안했다.

심사평가원 강중구 원장은 "심사평가원은 지난 20년 간 전국의 의료기관과 연결된 정보망과 ICT 시스템을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의 질 개선, 의약품 안전 관리 등의 업무를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해왔다"며, "SAMHI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가의 보건의료 및 건강보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