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안교육기관, 보조금 69억 지급…급식비·인건비 등 활용

서울 대안교육기관, 보조금 69억 지급…급식비·인건비 등 활용

이데일리 2023-05-09 12:01:00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대안교육기관과 재학생들을 위해 약 69억 규모의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서울시교육청 청사. (사진=이데일리DB)


이번 보조금은 ‘서울시교육청 대안교육·위탁교육기관 지원 조례’·‘2023년 서울시교육청 대안교육기관 등록·운영·지원 계획’에 의거해 준비됐다. 해당 조례 등을 통해 시교육청은 서울시교육청에 등록된 대안교육기관을 지원할 수 있다. 대안교육기관은 미인가 대안교육시설 중 교육청에 등록한 기관이다. 시교육청은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지난 3월 지원을 받은 공모형 지원 사업의 경우 총 47개 기관이 57억원 규모의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해당 기관들은 해당 보조금을 교원인건비·교육활동운영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이번달 중 교부금액의 절반을 1차 교부하고 기관의 집행 상황을 살핀 뒤 오는 8일 나머지를 2차 교부하게 된다.

신청형 지원 사업의 경우 대안교육기관 학생이 차별 없는 교육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급식비·입학준비금을 지원하고 있다. 급식비는 지난 3월부터 신청한 44개 기관에 즉시 지원해 1200여명을 대상으로 총 11억원을 지급했다. 입학준비금은 지난달 신청한 기관 학생들을 대상으로 375명 학생에게 총 1억원 가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대안교육기관 지원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오는 10일 대안교육기관 대상 회계 지침 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운영사항·청렴 연수 등도 병행 실시해 대안교육기관이 투명한 회계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시교육청은 대안교육기관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대안교육기관에서도 제도권 속에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